하나투어인터내셔날, 환승투어 상품

인바운드 사업 다각화 위해 환승투어 상품출시

김민강 | 기사입력 2010/05/10 [09:25]

하나투어인터내셔날, 환승투어 상품

인바운드 사업 다각화 위해 환승투어 상품출시

김민강 | 입력 : 2010/05/10 [09:25]
하나투어는 국내여행전문 자회사인 하나투어인터내셔날을 통해 5월부터 하나투어의 글로벌 비즈니스의 본격적인 확대와 인바운드의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고자 인천국제공항 내 데스크를 오픈하고 환승투어 상품을 출시했다. 그 동안 하나투어는 13억 명의 중국시장과 1억 2천만 명의 일본 시장의 허브(hub)에 위치한 한반도의 지리적 이점을 활용하여 한중일 3개국을 아우르는 동북아 관광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글로벌 여행시장을 선점하려는 글로벌 전략을 구사해왔다.

▲ 환승 투어버스   

이번 환승투어도 이러한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의 일환으로, 최근 오픈한 국내숙박 사이트 그랜드 오픈과 함께 아웃바운드에 치중했던 기존의 수익구조의 포트폴리오를 인바운드의 새로운 수요 창출로 다각화하여 큰 전환점을 마련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비단 한중일 3개국 뿐만 아니라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해 환승 하는 모든 외국인을 대상으로 진행하여 시장 범위를 더욱 넓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 인천국제공항 여객터미널 입국장1층 카운터
환승투어는 인천국제공항에서 환승객이 비행기 환승 시간을 이용해 공항인근 및 반나절 관광이 가능하도록 마련된 관광 프로그램이다. 최근 인천국제공항은 세계 공항서비스 평가에서 세계 최고 공항으로 5년 연속 선정되는 등 개항 이후 줄곧 11∼12%였던 환승률이 지난해 처음으로 18.5%를 기록해 동북아 허브공항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올해도 약2백 8십만여 명의 환승객이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할 것으로 전망되는 등 환승 시장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좀 더 여유 있는 일정으로 한국을 둘러 보고픈 환승객의 니즈를 반영해 매일 출발하는 반나절 서울 시티투어와 dmz관광 사전예약을 통해 진행되는 의료체험(한방과 스파 체험) / 쇼핑 / 공연 / 맛 / 템플스테이등 다양한 컨텐츠의 체험관광상품과 1박 2일 스탑오버상품 등 총 8가지 상품을 선보였다.

또한 환승투어 상품가는 인당 $60에서 $420까지로 예약 인원에 따라 최대 인당 $20까지 할인된다.
하나투어인터내셔날 오정환 팀장은 “하나투어 환승투어의 주요 고객층은 미국, 일본, 유럽, 호주등의 외국인으로 올해 8천명 유치를 목표로 2013년에는 2만 6천여 명까지 유치할 계획이다.” 며 “그 동안 환승 관광상품들이 단시간 관광에만 집중되어 있어 환승 관광객의 선택의 폭을 제한했던 측면이 있었다.

이번 하나투어 환승투어 상품을 통해 한국의 진정한 맛과 멋을 체험할 수 있는 외국 관광객이 더욱 많아졌으면 한다.”고 밝혔다. 문의 : 
하나투어인터내셔날 www.hanatourintl.com / 032-743-660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