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관광한국사무소, 도쿄에서 개최되는 대규모 건축 공개 이벤트 도쿄건축제 소개

미국의 시카고, 영국의 런던에 버금가는 건축 공개 이벤트를 목표로 개최 매회를 거듭할수록

이성훈 | 기사입력 2024/03/16 [09:31]

도쿄관광한국사무소, 도쿄에서 개최되는 대규모 건축 공개 이벤트 도쿄건축제 소개

미국의 시카고, 영국의 런던에 버금가는 건축 공개 이벤트를 목표로 개최 매회를 거듭할수록

이성훈 | 입력 : 2024/03/16 [09:31]

[이트레블뉴스=이성훈 기자] 도쿄관광한국사무소가 도쿄의 니혼바시(日本橋), 마루노우치(丸の内), 오오테마치(大手町), 긴자(銀座) 일대에서 개최되는 대규모 건축 공개 이벤트 ‘도쿄건축제(東京建築際)’를 소개했다.

 

도쿄건축제는 도쿄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대규모의 건축 공개 이벤트로, 오는 5월 25일(토)부터 26일(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도쿄건축제 실행위원회는 도쿄건축제가 앞으로 1년에 한 번 개최되는 페스티벌로 널리 알려지는 것을 목표로 한다.

 

최근 일반인들에게 건축에 대한 흥미를 일깨워주고 거리의 매력을 재발견하는 행사가 전 세계적으로 활발히 개최되고 있다. 미국 시카고는 리버크루즈를 비롯한 건축 투어를 실시하고 있으며, 영국 런던에서는 1992년부터 ‘오픈 하우스 런던’이 개최돼 참가자가 매년 약 25만 명에 달하는 이벤트로 성장해 거리의 매력을 알리는 데에 꼭 필요한 존재가 됐다.

 

일본 각지에서도 대규모 건축 공개 이벤트가 개최되고 있다. 이런 트렌드를 반영해 도쿄에서도 건축물의 가치를 발견하고 계승을 실천해 다양한 전문가가 모여 다양한 시점으로 거리를 이해하고 사람들이 보다 건축물에 관심을 갖는 축제를 개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도쿄건축제 이벤트는 건축물 측의 동의를 특별히 얻어 보통은 공개되지 않는 장소를 일반에 널리 공개한다. 건물을 이용하는 사람과 건축 전문가에 의한 가이드 투어도 실시해 건축을 더욱 가까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사회에 공헌하는 무료 프로그램을 포함해 계속적으로 이벤트가 이어져 나갈 수 있도록 첫 해인 올해에는 니혼바시, 쿄바시, 마루노우치, 오오테마치, 유락초, 긴자, 츠키지 지역을 중심으로 역사적인 근대의 유산부터 첨단 현대 건축물 등 다양한 건축의 매력에 초점을 맞추는 이벤트로서 기획을 진행하고 있다.

 

매회를 거듭하면서 개최 지역과 기간을 늘려 나가 일반 시민이 참가는 건축 이벤트이자 시카고와 런던에 버금가는 세계적인 건축 이벤트로 키워나갈 예정이라고 한다.

 

도쿄건축제 2024년 5월 25일(토)~26일(일) 2일간 근대부터 현대까지 도쿄의 다양한 건축물 약 30건(예정) 일반 공개는 무료, 가이드 투어 및 각종 이벤트 참여는 유료로 운영한다.

서울 종로구 율곡로 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광공사, 6월 여행가는 달 한정판 특별 체험 운영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