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을 대표하는 우수관광기념품 30점선정

한국ㆍ서울의 모던함을 보여주는 작품 다수응모

박소영 | 기사입력 2010/06/15 [12:21]

서울을 대표하는 우수관광기념품 30점선정

한국ㆍ서울의 모던함을 보여주는 작품 다수응모

박소영 | 입력 : 2010/06/15 [12:21]
서울시가 서울의 전통과 특성을 대표하는 우수한 관광기념품을 발굴하기 위해 개최한 ‘2010 서울우수관광기념품 공모전’ 심사결과를 15일 발표했다. 금번 공모전에는 총110개의 상품이 출품되었으며, 선정된 작품은 완제품형태의 ‘일반관광상품’ 20점과 시제품인 ‘창작아이디어상품’ 10점 등 총 30점이다.

▲ 일반 금상_옛안경집 다용도케이스    

특히 금번 공모전은 ‘일반공예품’과 ‘공산품’ 외에도 ‘녹색상품’과 ‘하이브리드상품’ 등 분야를 확대하여 독창적인 상품과 전통적인 소재 외에 한국·서울의 모던함을 보여주는 작품이 다수 출품되어 눈길을 끌었다.

대상은 일반관광상품분야에 응모한 미라클피쉬의 ‘n타워 프렌즈_카드 usb’가 선정되었는데, 이 작품은 실용적인 카드형 usb에 남산의 생태계를 감각적으로 디자인해 호평을 받았다. 창작아이디어분야 금상은 송민선씨의 ‘깍기’가 선정되었는데, 이 작품은 서울의 상징하는 조형물과 한복을 입은 여인 등의 조형물로 만들어진 도자 미니 연필깎기로 기념품으로 소장하기 알맞은 상품이다.
 
▲ 창작 금상_깍기    

일반관광상품 금상은 옻나무갤러리의 ‘옛 안경집을 모티브로 한 다용도 케이스’와 서양놀이기구인 큐브에 자개를 붙여 만든 두레공예의 ‘자개큐브’가 선정되었다. 금번 공모전 수상업체는 ‘제13회 전국관광기념품공모전’ 출품자격을 얻는 동시에 ‘2010 서울기프트쇼’에 참가할 수 있으며, 서울시가 운영하는 ‘서울관광상품 판매관’에 입점해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서울시가 서울시 상설전시판매장 위탁판매, 수상작 편람제작 및 홍보 등의 마케팅을 통해 국내 및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도와주며 생산장려금 및 관광진흥개발기금 융자도 알선해 준다. 서울시 관계자는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통해 서울을 상징하는 우수한 상품을 개발해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보급하고, 우리문화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www.seoul.g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