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베트남 간 관광협력 MOU 체결

한-베트남 간 관광분야의 다양한 교류 협력증진을 위한

이성훈 | 기사입력 2010/06/25 [11:57]

한국-베트남 간 관광협력 MOU 체결

한-베트남 간 관광분야의 다양한 교류 협력증진을 위한

이성훈 | 입력 : 2010/06/25 [11:57]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6.25(금) 오전 11시, 호앙 뚜언 아잉(hoang tuan anh)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장관과 ‘한국-베트남간 관광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

이번에 체결된 양해각서는 관광협력 증진 경험 공유를 위한 관광대표단 교환, 관광정보 교환, 관광마케팅 프로모션,인적자원 개발 및 훈련, 관광투자 진흥, 관광서비스 질 제고 및 편리화 등 한-베트남 간 관광분야의 다양한 교류 협력증진을 위한 내용들로 이루어져 있다.

지난해 10월 21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렸던 한-베트남 정상회의 시 양국 정상은 한-베 관계를 기존의 ‘포괄적 동반자 관계’에서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로 올림과 아울러 양국간 경제는 물론 문화관광 분야에서의 교류도 확대하기로 하는 등, 한-베트남 간에는 서로의 문화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져 가고 있는 중이다.

마침 베트남이 올해 10월 10일을 ‘탕롱-하노이 정도 1천년 기념일’로 정하고 이에 발맞추어 다양한 1000년 기념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한국 또한 올해부터 2012년까지를 ‘한국방문의 해’로 정하고 다양한 외래관광객 유치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중이다.

이처럼 양국간 관광분야에서의 교류협력이 긴요해지는 시점에 체결된 “한-베 관광분야에서의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는 한국과 베트남이 관광분야에서의 더욱 긴밀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함께 아시아관광시대를 열어가고자 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고 할 것이다. 호앙 뚜언 아잉(hoang tuan anh)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은 오전의 한-베 mou체결에 이어, 오후 3시부터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리는 “베트남 문화관광축제” 행사 등을 주관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