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여행업계 최초 CSR팀 신설

1일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이소정 | 기사입력 2010/07/01 [17:39]

하나투어, 여행업계 최초 CSR팀 신설

1일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이소정 | 입력 : 2010/07/01 [17:39]
하나투어가 1일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csr팀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이는 여행업계 최초의 사회적 책임 활동을 위한 전담조직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기존에는 홍보팀에서 사회공헌 담당자를 두고 진행하던 사회공헌 사업을 보다 확대하고, 강화하기 위해 별도의 팀을 구성한 것이다.

csr팀(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은 기업 시민으로서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책임 활동을 추진해 나가며 특히 사회공헌 부분을 강화하여 체계적으로 사업을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다. 하나투어는 ‘하나되는 지구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수익의 일정부문을 적립하여 투어챌린저, 희망여행, 임직원 봉사활동 등 여행업의 특성을 살린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작년 한해 경제위기, 신종플루 등의 어려운 경영 상황에서도 임직원 희망 봉사단을 정식 창단하고, 모든 비용을 감축하는 비상경영 실시하면서도 사회공헌예산은 계획대로 집행하여 코스닥 100대 기업 중 영업이익 대비 가장 많은 기부를 한 기업으로 꼽히는 등 경영 여건에 좌우되는 것이 아닌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하는 면모를 보여주었다.

하나투어 대표이사 사장은 “csr은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중요한 책무이자 가치이다”며 “전담 조직을 개설하여 효과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보다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 1등 기업을 넘어 존경받는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