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 작곡가 조영수, SG워너비와 일본진출

최근 6년간 52곡의 히트곡을 만들어낸 국내최고

박미경 | 기사입력 2010/07/07 [12:22]

히트 작곡가 조영수, SG워너비와 일본진출

최근 6년간 52곡의 히트곡을 만들어낸 국내최고

박미경 | 입력 : 2010/07/07 [12:22]
최근 6년간 52곡의 히트곡을 만들어낸 국내 최고의 작곡가킹 조영수(34)가 인기그룹 sg워너비와 함께 일본 대중음악시장에 진출했다. 근 10년간 국내에서 작곡가로 활동한 조영수는 최근 sg워너비의 세 번째 일본 싱글앨범 타이틀곡 <precious~君だけが僕の歸る場所(precious~너만이 내가 돌아갈 곳)>을 작곡하며 본격적으로 일본 진출의 신호탄을 쏜 것이다. 

지난 6월 중순 일본 대중음악시장에 첫 공개된 sg워너비의 <precious~君だけが僕の歸る場所(precious~너만이 내가 돌아갈 곳)>은 발매 당일 오리콘 데일리 싱글차트 27위에 첫 진입하며 지금까지도 인기를 얻으며 작곡가 조영수의 일본진출에도 청신호가 켜진 셈이다. 

▲  작곡가 조영수

작곡가 조영수의 일본 진출은 sg워너비의 일본 내 음반발매사인 ponycanyon(포니캐년) 측에서 제안하여 성사됐다. 포니캐년 측은 “sg워너비가 한국 아티스트인 만큼 한국 최고의 작곡가에게 곡을 받는 게 좋겠다는 판단 아래 한국에서 오랫동안 sg워너비와 호흡을 맞춰왔던 작곡가 조영수가 가장 먼저 떠올랐다.

조영수가 작곡한 ‘내 사람’ 같은 sg워너비의 가창력을 확실히 어필하면서도 멜로디라인에 힘이 있는 그런 곡을 의뢰했는데, 만족할 만큼 좋은 결과물을 얻어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조영수의 첫 일본 진출 곡이자 sg워너비의 일본 내 세 번째 싱글앨범 타이틀곡 <precious~君だけが僕の歸る場所(precious~너만이 내가 돌아갈 곳)>의 일본어 노랫말은 일본 최고의 작사가 松井五郎(마츠이고로)가 참여해 조영수를 도왔다.

특히 이번 싱글앨범은 멤버별 (진호, 용준, 석훈)이 따로 각자의 개성대로 부른 3가지 버전의 솔로곡이 담긴 색다른 형태의 싱글앨범으로 일본 내에서도 큰 화제를 모았다. 한편, 조영수는 일본 진출을 시작으로 아시아 진출도 모색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오는 10월에 개최 예정인 <2010 아시아송 페스티벌>의 주제곡을 맡아 작업 중에 있다.

조영수는 아시아 각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가수들이 한 무대에서 부르게 되는 주제곡을 만들어 아시아 화합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를 계기로 일본, 중국, 홍콩, 태국 등 아시아 전역에 ‘작곡가 조영수’란 이름을 새길 각오를 다졌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보GO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