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가장 활약이 돋보였던 신인그룹

상반기 최고의 신인 그룹은 엠블랙

강현정 | 기사입력 2010/07/08 [11:26]

상반기, 가장 활약이 돋보였던 신인그룹

상반기 최고의 신인 그룹은 엠블랙

강현정 | 입력 : 2010/07/08 [11:26]
아이돌 그룹의 강세는 2010년 상반기에도 지속되었다. 특히, 올해는 소녀시대, 카라, 슈퍼주니어 같은 ‘뉴아이돌 1세대’를 비롯해 티아라, 포미닛, 애프터스쿨 같은 ‘2세대’에 이어, 후보에 오른 ‘3세대’ 까지 더해져 아이돌 춘추전국시대를 방불케 했다.

2010년 상반기, 가장 활약이 돋보였던 신인 그룹은 누구일까? 지난 6월 29일~7월 5일까지 음악포털 벅스에서 ‘2010년 상반기 최고의 신인 그룹은?’이라는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다.

1위는 46%(3,459표)의 득표율을 얻은 다섯 매력남, ‘시크돌’ 엠블랙이 차지했다. 엠블랙은 지난해 10월 싱글앨범 ‘저스트 블랙(just blaq)’으로 활동을 시작했으며, 월드스타 비가 키우는 아이돌 그룹으로 이름을 알렸다. 지난, 5월 중순 두 번째 싱글앨범 타이틀곡‘y(와이)’를 발표해, 앨범 활동과 동시에 개별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재, 엠블랙의 ‘y(와이)’는 ‘벅스 주간 top 100’ 33위에 올라 있다.

▲ 벅스 홈페이지 이미지

마지막까지 1위 자리를 놓고 엠블랙과 박빙의 승부를 펼친 에프엑스가 2위를 차지했다. 에프엑스는 지난 5월 ‘누에삐오’를 발표해 볼터치춤과 나나나춤을 히트 시키며 상반기 최고의 걸그룹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아이폰으로 즐길 수 있는 ‘nu 예삐오(nu abo)’ 스마트폰 앨범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기도 했다. 현재, 에프엑스 멤버들은 개별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3위는 꾸준한 예능 출연으로 높은 인지도를 형성한 비스트가 차지했다. 비스트는 상반기에 힙합곡 ‘special’과 감성 발라드 곡 ‘easy’로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현재, 비스트는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에서 프로모션을 펼치며 한류 아이돌 스타로 급부상하고 있다.

4위는 올해 초, 첫 데뷔곡인 ‘외톨이야’로 공중파 가요차트 1위를 석권했던 씨엔블루가 차지했다. 두 번째 미니음반 ‘블루러브(bluelove)’를 발표해, 타이틀곡 ‘러브’로 각종 음악방송과 순위 차트 1위를 석권한 씨엔블루는 음반 활동을 마무리하고 아시아 투어를 준비 중이다.

5위는 ‘magic’으로 인기몰이를 했던 시크릿이 차지했으며, 6위는 슈퍼주니어에 버금가는 대규모 멤버로 구성된 제국의 아이들이 차지했다.  현재 벅스
에서는 다가오는 제헌절을 맞이해 ‘법조인으로도 잘 어울릴 것 같은 가수는?”이라는 주제로 설문을 진행 중이다.  www.bug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