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세상을 위한 공동체포럼, 해변 꼴불견 동영상

해수욕장 꼴불견 동영상 제작 무료로 배포

이민희 | 기사입력 2010/07/19 [12:25]

아름다운세상을 위한 공동체포럼, 해변 꼴불견 동영상

해수욕장 꼴불견 동영상 제작 무료로 배포

이민희 | 입력 : 2010/07/19 [12:25]
아름다운세상을 위한 공동체포럼이 본격적인 피서철을 앞두고 전국 주요 해수욕장을 순회 방문하여 공공질서를 어지럽히는 다양한 사례들을 ‘꼴불견’ 동영상으로 제작했다.

가순찬 아공포 사무국장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한국 필립모리스 new 바다사랑 캠페인’ 계몽 활동을 위해 해수욕장을 순회 방문하던 중, 미풍양속을 해치고 공공질서를 어지럽히거나,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들을 피서객들로부터 직접 들어봤다.


그동안 거론되어 온 남녀 피서객의 과다노출이나 과도한 애정행각, 음주가무, 쓰레기 불법투기 외에도 애완견 배설물 방치, 무분별한 모래찜질, 공용 화장실에서 발을 씻거나 샤워하는 행위, 모래사장에 담배꽁초 숨겨 버리기, 수상 안전요원의 지시 불이행, 위험한 불꽃놀이, 타인을 배려하지 않는 불법주차 등 50여 사례를 생생히 담은 동영상을 제작했다.



아공포의 가순찬 사무국장은 “공공질서를 지키는 것은 현대인의 필수 덕목인데, 피서철 행락지에 가면 아직도 피서객들의 비양심적인 행위로 인해 이맛살을 찌푸리게 한다”면서 “아공포의 해변 에티켓 캠페인은 우리 주변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작은 일부터 개선해보자는 취지에서 시작한 것”이라고 밝혔다.

아공포는 이번에 제작한 해수욕장 꼴불견 동영상 자료를 전국 지방자치단체나 시민단체, 언론사, 교육기관 등에 무료로 제공하여 피서철 해변 에티켓 계몽용으로 적극 활용토록 할 계획이다. 한편, 아공포는 전국 대학가에서 수집한 캠퍼스 에티켓 ‘꼴불견’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캠퍼스 에티켓 캠페인’의 계몽용 자료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  문의 : 02-715-8801

※ 이 기사의 저작권은 모모뉴스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보GO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