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호텔 예약가능

국내 호텔 예약 업계 최초 아이폰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

최이슬 | 기사입력 2010/07/27 [10:20]

스마트폰으로 호텔 예약가능

국내 호텔 예약 업계 최초 아이폰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

최이슬 | 입력 : 2010/07/27 [10:20]
아이 폰에 이어 갤럭시s로도 호텔 예약이 가능해졌다. 국내외 호텔 예약 전문업체 호텔엔조이가 안드로이드 기반의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을 개발, 오늘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실시하였다.

2010년 3월, 호텔엔조이는 국내 호텔 예약 업계 최초로 아이폰 기반 애플리케이션 ‘엡플(app free)’ 를 개발하였다. 베타 버전의 애프리를 통해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수정한 끝에 정식 버전의 애프리를 출시 하였다. 이후, 안드로이드 이용자들의 어플 개발 요청 및 문의가 쇄도, 안드로이드용‘애프리’ 가 개발되었다.


안드로이드 용 애프리는 기존 아이폰 어플이 가지고 있던 국내 및 해외호텔 조회, 주변 호텔 현황, 호텔 정보 및 예약, 예약 확인 등의 기본적인 기능과 함께, 호텔엔조이 웹진 및 매일 업데이트 되는 블로그 와 트위터를 연동하여 정보 전달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국내 결제 방식은 다날의 휴대폰 결제만 사용이 가능하며 추후, 결제 시스템을 보완하여 카드 결제도 가능하도록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해외 결제방식의 경우 아이폰과 같이 호텔엔조이 웹페이지와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 된다. 어플은 27일부터 호텔엔조이 사이트와 t스토어에서에서 무료로 다운이 가능 하다. 

호텔엔조이는 이번 안드로이드 용 ‘애프리’ 출시를 기념하여, 스마트폰을 이용한 첫 번째 예약 및 투숙 고객들에 한해 cgv 영화 예매권 증정 및 5%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호텔엔조이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메이트아이 마케팅팀장은 “호텔엔조이 아이폰 어플은 스마트 폰이 호텔 예약 시장에 주는 영향을 잘 설명 하고 있다.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호텔을 예약할 수 있다는 것이 스마트폰 어플의 장점이다. 애프리를 이용하여 호텔을 예약 하는 이용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라며 “호텔엔조이는 명실공히 국내 1위 호텔 예약 it 업체로서의 입지를 굳혔다”라고 말했다.

※ 이 기사의 저작권은 모모뉴스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