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나이트나인, 지방대 출신은 루저자막 네티즌 뿔났다

SBS 뉴스에 대한 비난은 한동안 계속 이어질 것으로

박미경 | 기사입력 2010/08/13 [15:51]

SBS 나이트나인, 지방대 출신은 루저자막 네티즌 뿔났다

SBS 뉴스에 대한 비난은 한동안 계속 이어질 것으로

박미경 | 입력 : 2010/08/13 [15:51]
sbs뉴스가 보도 중 부적절한 단어를 자막에 넣어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11일 sbs 심야뉴스 ‘나이트라인’에서는 새로운 미래기획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된 광고천재 이제석 씨를 소개했다. 이 보도 중 sbs는 ‘루저에서 광고천재로’라는 자막을 넣었다.

▲   나이트나인 방송화면 캡쳐 _ 이미지출처

보도 내용은 지방대 출신의 광고인 이제석 씨가 국내에서는 그렇다 할 성과를 내지 못하다 해외 공익광고전을 휩쓴 뒤 금의환향한 내용. 여기서 지방대 출신을 ‘루저’라고 비유 표현한 것이 문제의 발단이 됐다.

이 자막을 본 시청자들은 ‘지방대 출신은 그럼 모두 루저냐’며 크게 반발하고 있는 상황. ‘루저(looser)’라는 말은 영어에서 패배자, 실패한 사람 등의 뜻이지만 일상에서는 거의 욕설 수준으로 받아들여진다. 지난 11월 kbs ‘미녀들의 수다’에서 한 여대생이 ‘키 180cm 이하는 루저’라는 발언으로 큰 논란이 인 것도 바로 이 때문.

현재 네티즌들은 “여성의 가슴 노출된 장면을 그대로 보낸 지 채 얼마 되지 않아 이번에는 지방대 출신을 모두 ‘루저’ 취급하고 있다”며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sbs 뉴스에 대한 비난은 한동안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 이 기사의 저작권은 모모뉴스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보GO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