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우리 카페 이벤트 실시

매월 5개 카페 선정하여 온/오프라인 이벤트 지원

김민아 | 기사입력 2010/08/24 [09:23]

다음, 우리 카페 이벤트 실시

매월 5개 카페 선정하여 온/오프라인 이벤트 지원

김민아 | 입력 : 2010/08/24 [09:23]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다음 카페 서포터즈'를 통해 새로운 지원 프로그램인 '이벤트 지원'을 선보였다.
음 카페 서포터즈란 830만 다음 카페의 온.오프라인 활동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정모 지원을 통해 정모에 필요한 음식, 기념품, 현수막 등을 지원하거나 카페 생일, 특별한 이벤트가 있을 경우 카페 첫 화면을 활용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새로운 카페 지원 프로그램인 '이벤트 지원'에 참여하려면 해당 카페의 이벤트 계획을 작성하여 신청하면 되며, 다음은 이벤트 계획 및 카페 활동성을 바탕으로 매월 5개 카페를 선정한다. 선정된 카페에게는 랭킹에 따라 카페 이벤트를 위한 최대 100만원의 지원금과 함께 카페 서포터즈, 다음 카페 첫 화면에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지난 10일 시작된 9월 '이벤트 지원'에는 이미 300여 개의 카페 이벤트가 접수되면서 카페 운영진들의 열띤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현재 다음 카페 서포터즈의 지원을 받아 진행 중인 우수카페들의 8월 이벤트에는 많은 회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다음의 대표적인 우수카페인 '엽기 혹은 진실'은 개설한지 10년째를 맞아 280만 회원 중에 가장 웃긴 회원을 선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3국 카페로 알려진 '소울드레서'는 패션카페 답게 카페 회원 중에서 베스트/워스트 드레서를 선발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에 당첨된 회원에게는 소드 공식 먹거리인 치킨을 선물한다. 한국 문화를 널리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는 '한류열풍 사랑'카페에서는 세계대백제전 1박 2일 체험 여행을 경품으로 여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다음 고정희 카페/블로그기획팀장은 "카페지기와 운영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카페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데 도움이 되는 지원 프로그램을 앞으로도 계속 제공할 예정" 이라며 "이와 함께 정모 장소나 공연 등의 문화 활동에 대한 지원 계획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 카페는 홈페이지에 버금가는 꾸미기 기능 및 채팅 서비스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국내 최대 수준인 830만 카페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웹, 아이폰용 카페 전용 애플리케이션 및 ‘daum 어플’을 통해 웹과 모바일을 넘나드는 사용성으로 이용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연내 카페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카페 내에 소셜게임을 도입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