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빵왕 김탁구 구마준 vs 김탁구 스타일 분석

비련악역 구마준 vs 고군분투 김탁구 따끈한 스타일 대결

최미숙 | 기사입력 2010/08/27 [17:49]

제빵왕 김탁구 구마준 vs 김탁구 스타일 분석

비련악역 구마준 vs 고군분투 김탁구 따끈한 스타일 대결

최미숙 | 입력 : 2010/08/27 [17:49]

연일 40%가 넘는 시청률 고공행진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 속 두 주인공 김탁구(윤시윤)와 구마준(주원)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뜨겁다.

매회 긴장감을 불어 일으키는 탄탄한 연기력과 함께 70년대 복고적 향수를 일으키는 그들의 의상과 스타일이 많은 공감대를 일으켰기 때문이다. 제빵왕 김탁구로 단번에 루키로 떠오른, 잘생긴 외모와 더불어 연기력까지 인정받는 ‘댄디보이 스타일’의 구마준과 ‘컨트리 보이’ 스타일의 김탁구를 분석해 보았다. 

▲ 사진 출처_kbs 2tv '제빵왕 김탁구' 방송 캡쳐    


비운의 악역, 구마준 댄디보이 스타일
구마준은 모든 것을 가진 재벌 남이지만 일과 사랑, 그리고 아버지에 대한 인정을 놓고 김탁구와 대결을 벌이게 되는 역으로, 극 중에서 럭셔리한 재벌남답게 댄디한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구마준 댄디보이 룩에서 가장 눈여겨 볼 점은 캐주얼한 버튼다운 셔츠와 여름 블레이져 재킷. 격식을 선보이는 자리에서는 더블 버튼의 스타일리시한 블레이저를 선택하고, 드라마 속 일상패션은 패턴 셔츠와 치노 팬츠로, 활동적이면서도 지적인 느낌을 강조한다. 무엇보다 구마준 댄디보이 스타일에서 가장 중점을 둔 것은 뉴트럴 컬러의 슬림 핏 의상과 어우러진 단정한 헤어다.

단정한 구마준 헤어 스타일은 러보이 컷, 앞머리를 사선으로 커팅해 세련되고 개성있게 보여주었다. 준오헤어의 상아 원장은 “구마준의 러보이 컷 스타일은 단정한 느낌과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동시에 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라며 “러보이 컷 스타일을 할 때 볼륨 매직을 같이 시술한다면 별다른 헤어 스타일링 없이 멋스럽게 연출 할 수 있다.” 라고 전했다.

고군분투 주인공, 김탁구 컨트리 보이 스타일
천재적인 제빵기술과 순수함을 내세운 열혈 김탁구는 ‘컨트리 보이룩’으로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극 초반부터 순수하면서도 정의로운 캐릭터로 이목을 끈 김탁구(윤시윤)는 특유의 솔직 담백하면서도 거친 성격을 반영하는 자유분방한 룩을 추구한다.

다소 낡은 듯한 면 티셔츠, 또는 캐쥬얼 셔츠와 빈티지 워싱 청바지를 매치해 편안하면서도 개성 있는 컨트리 보이 스타일을 연출했다. 때로는 극 중에서 70년대 복고무드를 살려 청 베스트와 청바지, 또는 청 재킷과 청바지를 함께 매치한 청청패션으로 시청자의 눈을 사로잡았다.

김탁구 스타일에서 주목할 핵심은 활동성을 강조한 캐주얼 룩과 꾸민 듯 안 꾸민듯한 순진한 헤어스타일이 특징이다. 준오헤어의 상아 원장은 “김탁구에서 선보인 윤시윤의 ‘내추럴 헤어’는 강인하면서도 순박한 극중 캐릭터를 묘사하는데 효과적이며, 또한 일반인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앞머리를 볼륨감 있게 연출한 ‘내추럴 헤어’는 페이스 라인을 감싸주어 얼굴을 작게 보여준다.”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