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여름방학 시티투어’ 관광공사 추천

‘역사와 문화가 있는 시티투어버스 여행’ 주제로 2008년 여름

박소영 | 기사입력 2008/07/14 [16:28]

‘2008 여름방학 시티투어’ 관광공사 추천

‘역사와 문화가 있는 시티투어버스 여행’ 주제로 2008년 여름

박소영 | 입력 : 2008/07/14 [16:28]
한국관광공사는 ‘역사와 문화가 있는 시티투어버스 여행’이라는 주제로 2008년도 여름방학에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국 5개 시티투어를 선정하였다. 시티투어는 고유가 시대에 철도, 버스 등 대중교통과 연계하여 저렴하고 편리하게 국내여행을 할 수 있는 여행수단으로 전문 해설사의 설명도 듣고 방문 지역에서 자유 여행도 할 수 있다.

이번에 선정된 시티투어는 “어깨가 들썩이는 신나는 놀이판과 문화유적답사의 만남, 안성문화관광투어(경기 안성)”, “역사와 자연이 어우러지는 풍경 속으로, 양주웰빙시티투어(경기 양주)”, “귀에 쏙쏙 들어오는 신라의 과학, 경주시티투어(경북 경주)”, “영광스런 역사와 함께하는 영광관광버스투어(전남 영광)”, “과거 속으로, 자연 속으로 찾아 들어가는 여행, 화순버스투어(전남 화순)” 등 이다.  국내 시티투어 종합 정보는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에
서 찾을 수 있다.

어깨가 들썩이는 신나는 놀이판과 문화유적답사의 만남, 안성문화관광투어

출발지 : 경기도 안성시 석정동 고속버스터미널 앞
안성문화관광투어의 가장 큰 매력은 태평무, 부채춤 등 20가지 레퍼토리로 꾸며진 태평무 전통공연과 외줄타기, 살판 등 남사당 풍물놀이 공연을 감상하는데 있다. 단순히 눈으로 보는 공연이 아니라 관객이 직접 무대에 서고 함께 호흡하고 어울리는 축제의 한마당이다.

안성문화관광투어는 매주 토요일 운영하며, 총 3개의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안성유기를 볼 수 있는 안성맞춤박물관, 병인박해 때 순교지인 죽산성지와 흔들바위, 궁예와 임꺽정의 전설이 깃든 칠장사, 2,000여개의 항아리를 볼 수 있는 서일농장, 태평무 공연을 볼 수 있는 1, 3주 코스. 어깨춤이 들썩이는 남사당패 공연으로 구성된 2, 4주 코스. 안성맞춤박물관, 남사당놀이와 더불어 3.1운동 기념관, 미리내 성지, 대한민국 술 박물관, 청룡사, 바우덕이 사당, 태평무공연, 남사당놀이를 즐길 수 있는 5주 코스가 있다.

서울에서 가깝고 버스 연결이 잘 되어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교통정체를 피할 수 있고 기름값과 주차비를 절약하며 운전의 부담까지 덜 수 있다. 
문의전화 : 안성시 관광정보센타 031)677-1330

역사와 자연이 어우러지는 풍경 속으로, 양주웰빙시티투어

출발지 : 경기도 양주시 남방동 양주시청, 양주역(지하철 1호선)
고려시대 서울 4대문 안쪽 지역을 일컫던 양주라는 지명은 조선 태조 2년 한양으로의 천도 후 현재 지역에서 불리게 되었다. 한때 석촌호 북쪽부터 임진각, 가평과 벽제지역까지 넓은 지역을 관할하던 양주는 곳곳에 남아있는 역사유물과 도농복합도시의 면모를 엿볼 수 있는 푸르른 자연풍경을 엮은 웰빙 시티투어를 선보이고 있다.

양주웰빙시티투어는 7, 8월 기간 동안 토요일 2개, 일요일 2개, 총 4개의 코스를 새롭게 단장하여 선보인다. 토요일에는 회암사지와 그린아일랜드, 필룩스 조명박물관을 돌아보는 1코스와 권율장군묘, 청암민속박물관, 아트파크, 장흥조각아카데미를 둘러보는 2코스가 있다.

일요일에는 관아지, 향교와 대장금 테마파크, 꽃향기 가득한 허브힐을 방문하는 오전 1코스와 장흥자생수목원, 송암천문대를 방문하는 별빛기행 야간코스가 준비되어 있다. 역사 유적탐험과 자연에서의 달콤한 휴식, 다채로운 문화예술체험까지 어느 것 하나 부족하지 않게 잘 어우러진 코스를 잰걸음이 아닌 여유로운 일정으로 둘러보는 것 또한 양주웰빙시티투어의 매력이다. 
문의전화 : 양주시청 문화체육과 031)820-2121

귀에 쏙쏙 들어오는 신라의 과학, 경주시티투어

출발지 : 경상북도 경주시 노서동 시외버스터미널 앞
경주시티투어버스를 타면 전문 해설사가 함께 탑승하여 세계문화유산인 불국사와 석굴암에 담겨진 이야기, 첨성대 돌의 개수에 관련한 상징적 의미, 아라비아 상인과 교류했던 괘릉의 무인상, 문무대왕의 호국 이야기 등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경주시티투어는 불국사-신라역사과학관-분황사-김유신장군묘-천마총-첨성대-경주박물관 등 경주 시내에 산재해 있는 유적을 둘러보는 1코스와 괘릉-석굴암-문무대왕릉-감은사지-골굴사 등 경주 외각을 여행하는 2코스, 그리고 포석정-천마총-첨성대-석굴암-불국사로 구성된 3코스가 있다. 이틀 동안 1, 2 코스를 섭렵하면 경주의 핵심 유적을 알차게 접할 수 있다.

기차, 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객을 위해 경주역, 버스터미널, 보문단지, 불국사에서도 승하차 할 수 있도록 배려했으며 5인 이상이면 매일 운행한다. 외국관광객과 자연스레 만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문의전화 : 천마관광 054)743-6001~5

영광스런 역사와 함께하는 영광관광버스투어

출발지 : 광주시 북구 중흥동 광주역 앞
굴비의 고장이라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곳! 바로 전남 영광이다. 전남 영광은 인도의 마라난타 존자가 백제에 최초로 불교를 전파한 곳이자, 소태산 박중빈 대종사가 원불교를 창시하는 등 영광스런 역사가 함께하는 고장이다.

광주역에서 출발하는 영광관광버스투어는 마라난타 존자가 창건했다 전해지는 불갑사와 수려한 풍광을 자랑하는 불갑저수지 수변공원, 불교와 원불교의 성지인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원불교 영산성지 등을 둘러본다.

영광관광버스투어의 큰 특징은 우리나라에서 4곳 밖에 없는 원자력 발전소의 내부시설을 둘러볼 수 있는 특별함과 함께 영광의 특산물인 굴비한정식의 별미를 맛볼 수 있다는 것이다. 서해안 최고의 일몰 명소인 백수해안의 수려한 드라이브도 만끽할 수 있다.  
문의전화 : 영광군청 문화관광과 : 061)350-5751∼2

과거 속으로, 자연 속으로 찾아 들어가는 여행, 화순버스투어

출발지 : 광주시 북구 중흥동 광주역 광장
불어오니 맑은 바람, 둘러보니 너른 들판. 가히 청정자연이라 부를 만하되, 찾아가는 여정은 그리 까탈스럽지 않다. 아침 일찍 조금만 서둘러 ktx에 앉으면, 먼 도시에서 찾아오는 여행객들을 위해 광주역에서 기다려주는 투어버스를 만날 수 있고, 버스에 올라앉아 차창 밖으로 눈을 돌리면 언제 도심에 있었나 싶도록 금세 펼쳐지는 푸르른 풍경을 만날 수 있다.

화순버스투어는 2개 코스가 1-2주와 3-5주로 나뉘어 매주 토요일 운영된다. 이 중 시선을 끄는 것은 2코스, 신령스런 와불과 수많은 불상들, 독특한 문양의 불탑으로 유명한 천불천탑(千佛千塔) 운주사, 화려하고 정교한 무늬를 자랑하는 쌍봉사 철감선사탑, 세계문화유산인 고인돌 596기의 명성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1코스를 여행하면 모후산 명품숲길을 비롯해 임대정원림, 백아산 자연휴양림, 물염정 등 청정자연을 느낄 수 있다.  
문의전화 : 화순군청 문화관광과 061)370-1224, 1227           
www.knto.or.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5월에 가볼 만한 낙동강을 끼고 드넓게 펼쳐진 청보리밭과 함안 강나루 생태공원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