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플레이어.오디오 리모컨 애플리케이션

PC전원 설정관리, 파워포인트 제어 기능까지해

강성현 | 기사입력 2010/10/25 [14:27]

곰플레이어.오디오 리모컨 애플리케이션

PC전원 설정관리, 파워포인트 제어 기능까지해

강성현 | 입력 : 2010/10/25 [14:27]
그래텍(대표 배인식)은 자사의 곰플레이어와 곰오디오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곰리모트(gom remote)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곰리모트 애플리케이션은 간단한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만으로 pc 상의 곰플레이어와 곰오디오를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어, 동영상 시청과 음원 감상을 보다 편리하고 손쉽게 즐길 수 있다.

또한, sns 연동 기능까지 포함하여 동영상 감상 중 화면 캡쳐 후 트위터 공유가 가능하며, 곰오디오의 플레이리스트를 관리하고 싱크가사 보기 등의 기능도 지원한다. 특히, 공유기 등으로 연결된 와이파이 네트워크 안의 pc도 제어할 수 있어, 곰리모트 애플리케이션 하나로 pc 종료와 재시작, 잠그기, 타이머 설정 등이 가능하다.

파워포인트 파일을 열고 슬라이드쇼를 컨트롤하는 등의 프리젠테이션 제어 기능도 포함되어 있어 파워포인트를 활용하는 대학생과 직장인들에게 여러모로 요긴하게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공개된 곰리모트 애플리케이션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10월 28일까지 무료로 공개된다. 이후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유료 서비스된다. 

그래텍 기술센터 김정욱 이사는 “곰리모트 애플리케이션은 pc 상의 콘텐츠를 재생하기 위해 pc 앞에 다가가지 않아도 되도록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서비스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에서 보다 편리하게 곰플레이어와 곰오디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