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2010 포브스 사회공헌대상 수상

문화예술부문 대상을 수상

박소영 | 기사입력 2010/11/02 [15:07]

하나투어, 2010 포브스 사회공헌대상 수상

문화예술부문 대상을 수상

박소영 | 입력 : 2010/11/02 [15:07]
㈜하나투어가 2일 ‘2010 포브스 사회공헌대상’ 문화예술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0 포브스 사회공헌대상’은 포브스 코리아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시상으로 상생과 화합을 추구하는 사회의식 속에서 공익을 위해 적극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는 기업을 선정하고 격려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이번 수상으로 하나투어는 여행업계 최초로 사회공헌전담부서(csr팀,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를 설치하고, 매년 수익의 일정 부분을 적립하여 소외계층에게 여행을 통해 꿈과 희망을 전하는 ‘희망여행프로젝트’와 미래 관광인재를 육성하는 ‘투어챌린저’ 장학사업 등 ‘여행’에 특성을 살린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활발하게 펼치며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키우고 모범적인 여행기업상을 정립하고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2010 포브스 사회공헌대상’은 사회적 책임 및 사회공헌활동 그리고 사회공헌 성과에 걸친 평가항목을 통해 사회적 책임이행에 대한 경영철학을 가진 기업 중 사회공헌 활동 사례와 사회적 책임 이행에 따른 대내외 성과를 평가해 문화예술, 자원봉사, 글로벌 공헌 등15개 부문 수상기업을 선정했다.

하나투어 대표이사 사장은 “올해만 사회공헌 관련으로 두 번의 수상 영예를 안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 며 “이번 시상을 계기로 앞으로 사회공헌 활동에 더욱 매진하라는 의미로 받아 들이고 우리사회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새로운 희망을 안겨줄 수 있는 가치 있는 사회공헌 사업에 더욱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나투어는 ‘하나되는 지구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국제구호단체 ‘굿네이버스’와 희망나눔협약을 체결하고 임직원 봉사활동 단체인 ‘하나투어 희망봉사단’을 조직해 본사 및 지사 인근 사회복지시설과 자매결연을 맺어 정기적인 문화체험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전세계 빈곤 퇴치를 위한 기부활동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