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중화권 시장 집중 공략

관광자원 홍보와 지자체간의 협력체계 구축및 시너지효과

이형찬 | 기사입력 2010/11/17 [09:31]

부산시, 중화권 시장 집중 공략

관광자원 홍보와 지자체간의 협력체계 구축및 시너지효과

이형찬 | 입력 : 2010/11/17 [09:31]
부산시는 11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중국 상해 신국제박람중심(新國際博覽中心)에서 개최되는 중국 최대 박람회인 ‘중국 국제여유교역회(china international travel mart 2010, citm)’에 영남지역 광역지자체 및 한국관광공사와 공동으로 참가한다.

※ 중국국제여유교역회(citm) : 중국국가여유국과 상해시 정부 주관으로 매년 상해와 곤명에서 번갈아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관광 교역전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 관광시장에서의 마케팅 강화를 위해 세계 각국이 경쟁적으로 참가하고 있고, 지난 2008년에는 관광유관인사 및 일반소비자 90,000명 방문

이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중화권 관광객을 대상으로 부산시, 울산시, 대구시, 경상남도, 경상북도 등 5개 광역지자체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 참가함으로써 다양한 관광자원 홍보와 동시에 지자체간의 협력체계 구축 및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이다.

부산시 등 5개 광역지자체는 한국관광공사(영남권 협력단)와 공동으로 박람회 기간동안 일반 소비자에게 영남지역의 매력 있고 다채로운 관광지 정보를 제공하고, 참가 여행업 및 언론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홍보 및 개별상담을 통한 관광 상품화를 유도하는 등 적극적인 관광마케팅활동을 펼침으로써 중국인 유치 확대를 위한 실질적인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박람회가 개최되기 하루 전인 17일에 상해지역의 여행업 및 언론관계자 80여명을 초청해 ‘영남권 관광홍보설명회’를 실시한다. 이 자리에서 부산 그랜드세일(2011.1.10~2.28)과 슬로시티 협력도시 부산 등 관광도시 부산을 집중 홍보하는 동시에, 국립부산국악원의 한국전통공연을 펼칠 예정으로 설명회 참가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은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하는 등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번 citm 공동 참가는 중화권 관광시장에 영남권의 새로운 관광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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