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공항버스.택시환승 할인실시

선.후불 교통카드로 공항버스.택시 환승시 1천~2천원할인

이소정 | 기사입력 2010/11/30 [10:25]

서울시, 공항버스.택시환승 할인실시

선.후불 교통카드로 공항버스.택시 환승시 1천~2천원할인

이소정 | 입력 : 2010/11/30 [10:25]
12월 1일(수)부터 서울에서 인천공항을 오가는 공항버스와 택시 환승 시 최대 2천원을 할인 받을 수 있게 된다. 서울시는 선·후불 교통카드를 이용해 공항버스와 택시를 갈아타고 서울과 인천공항을 오갈 경우 1천~2천원을 할인해 주는 ‘공항버스.택시 환승할인 서비스’를 시행한다. 

공항버스와 택시 등 대중교통의 이용수요를 늘리고, 도로의 교통량을 감소시켜 교통체증 해소와 대기오염을 저감시키기 위해 본격 도입됐다. 그동안 인천공항을 오가는 시민은 크고 작은 짐 때문에 주차료 부담을 감수하더라도 자신의 승용차를 이용해 인천공항을 오가 교통체증을 야기시켰다.


서울시는 ‘공항버스-택시 환승할인 서비스’가 실시되면, 접근성이 떨어지는 공항버스의 단점을 택시가 보완해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약 2만 4천대의 승용차 이용수요가 감소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공항버스-택시 환승할인 서비스’가 시행되면 집 앞까지 택시를 불러 도심 내 공항버스터미널로 이동한 뒤 공항버스로 환승해 인천공항까지 편하게 갈 수 있게 된다.

또, 인천공항에서 공항버스를 타고 서울시내 공항버스터미널에 내린 뒤 택시를 이용해 귀가하는 경우에도 환승할인이 적용돼, 멀리 떨어진 공항버스 정류소까지 도보로 가야하는 부담과 요금 부담이 줄 것으로 시는 예상하고 있다.

택시 요금 할인분은 환승할인제 시행으로 승객이 크게 늘 것으로 예상되는 공항버스 측이 부담하게 된다. 선·후불 교통카드로 인천공항버스와 택시 이용 시 일반형 공항리무진은 이용 금액에서 1,000원, 고급형 공항리무진은 2,000원을 각각 할인 받을 수 있다.

후불 교통카드를 이용하면 공항리무진 버스나 택시에서 정상금액이 차감되고, 월말 결제 시 할인된 요금으로 신용카드 청구서에 반영되는 선결제, 후할인 방식으로 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 선불 교통카드(t-money)를 이용하면 공항버스나 택시에서 정상금액이 차감되고, 할인된 금액은 마일리지로 적립돼 충전을 통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 적용 방식으로 할인된다. 3,565개 편의점 및 지하철 내 268개 자동화기기(atm)에서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다.

환승 할인 혜택은 서울에서 인천공항으로 갈 때 택시 하차 후 1시간 이내에 공항버스에 승차할 때와 인천공항에서 서울로 갈 때는 공항버스 승차 후 3시간 이내 택시로 환승하면 적용받을 수 있다. 공항버스와 택시 환승할인제 적용대상 차량은 현재 카드결제가 가능한 택시 6만 2,365대와 인천공항리무진 403대다. 

서울시 버스관리과장은 “인천공항 구간 환승 할인제 시행효과를 통해 앞으로 서울~김포공항, 김포공항~인천공항 구간 등으로 추가 확대해 시민교통편의를 도울 예정”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