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달마지마을 둥근달 떴다

농식품부 농촌마을 가꾸기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김미숙 | 기사입력 2010/12/02 [12:46]

강진군, 달마지마을 둥근달 떴다

농식품부 농촌마을 가꾸기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김미숙 | 입력 : 2010/12/02 [12:46]
전남 강진군 성전면 달마지마을이 농림수산식품부가 주관한 제 9회 농촌마을 가꾸기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고 시상금 2천만 원을 받는다.

성전달마지마을은 지난 2004년 농촌테마마을 조성사업을 유치하고 2008년 강진군에서 처음으로 농어촌체험·휴양마을로 지정된 이후 살기 좋은 마을로 가꾸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되었다.

이번 농촌마을 가꾸기 경진대회는 마을에서 제출한 평가 자료에 의한 정량평가와 체험·관광분야 대학교수 등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현지 확인에 의한 정성평가로 구분해 이루어졌다.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 시·도에서 추천된 30개 농어촌체험마을이 경합을 벌였는데 달마지마을은 체험프로그램과 마을운영 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수상을 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달마지마을은 전체 60가구 중 54가구가 체험마을 운영에 참여하고 있는데 도롱테굴리기, 콩나물 기르기, 농작물 수확, 천연염색, 분재체험 등의 체험프로그램과 마을축제를 개최, 마을공동 숙박과 민박 등의 운영으로 도시민들로부터 체험·휴양지로 각광 받고 있다.

특히 달마지마을은 2010년 g-20 정상회의와 연계한 농림수산식품부의 외국인 방문객 유치 프로그램인 rural-20 대상마을로 선정되어 외국인 관광객에게 우리 문화를 알리기도 했다. 마을운영위원장은 방문객들이 농촌의 정취를 만끽하면서 편안한 휴식공간이 되도록 손님맞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하고 방문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추진해 도·농 교류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