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대표이사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장 수상

실시간 예약 정보 시스템 도입등 여행업계 IT인프라 개선 힘써

박소영 | 기사입력 2011/02/23 [09:15]

하나투어 대표이사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장 수상

실시간 예약 정보 시스템 도입등 여행업계 IT인프라 개선 힘써

박소영 | 입력 : 2011/02/23 [09:15]
㈜하나투어는 권희석 대표이사 사장이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22일 르네상스호텔에서 열린 서비스사이언스전국포럼 행사에서 하나투어 권희석 대표이사 사장은 국내 여행 서비스를 시스템화 하고 표준화 하여 여행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기획재정부 장관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하나투어는 여행사 최초로 여행업 특성에 맞는 자체 erp시스템(enterprise resources pranning, 전사적 자원관리) 및 실시간 예약 정보 시스템을 도입했고, 소매 여행사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전산시스템인 ‘여행매니저’를 제공하여 여행업의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주도했으며 여행업 종사자들의 인터넷 마인드 제고 및 it인프라 개선에 기여했다.

권희석 대표이사 사장은 지난 15년간 여행업계에 몸 담으며 하나투어를 국내 13개 계열사와 전세계 28개의 해외현지 법인 및 직영 네트워크를 통해 종합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여행사로 발전시켰다. 현재 하나투어는 2천 여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2010년 2,100여억 원의 매출과 전체 출국자 중 약 15.6%의 시장점유율(내부자료 기준)을 기록했다.

지난 13년 동안 업계를 선도하며 한 차원 높은 여행서비스로 여행산업의 질적 양적 성장을 동시에 이끌어 온 하나투어는 지난 2000년에는 업계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하고, 2006년에는 세계 3대 증권거래소인 런던증권거래소에 코스닥 업체 최초로 진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