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중국 어린이에게 희망의 PC 선물

학생들이 기증 컴퓨터를 통해 세상을 보는 시야를 넓히고

박미경 | 기사입력 2011/03/08 [10:46]

대한항공, 중국 어린이에게 희망의 PC 선물

학생들이 기증 컴퓨터를 통해 세상을 보는 시야를 넓히고

박미경 | 입력 : 2011/03/08 [10:46]
대한항공이 3월7일 오후(현지시각) 베이징 통저우구에 위치한 치차이 학교에 컴퓨터 63대를 기증하는 행사를 가졌다. 치차이 학교는 전교생이 1200명 규모의 농민공 자녀 학교로 교육 환경이 열악해 교육용 컴퓨터가 386급 사양 30대가 전부이며 그나마 사용 가능한 컴퓨터는 8대에 불과하다.


이번에 대한항공이 기증한 컴퓨터는 자사에서 업무용으로 사용하던 펜티엄 4급 기종으로 소프트웨어도 설치해 학생들이 사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이번 대한항공의 컴퓨터 기증은 교육환경이 낙후된 아동들이 학업에 충실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 '애심계획(愛心計劃)’의 일환으로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박인채 대한항공 중국지역본부장은 “학생들이 기증 컴퓨터를 통해 세상을 보는 시야를 넓히고 더 많은 지식을 쌓는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치차이 학교 왕잔하이(王占海) 교장은 “대한항공이 컴퓨터를 기증해 주어 학교 교육 여건이 크게 개선되었을 뿐 아니라 아이들에게 새로운 학습의 기회를 제공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대한항공은‘애심계획’활동으로 2008년 10월 베이징시 홍싼 초등학교, 2009년 6월 우한시 소재 창쉔링제중신 초등학교에 도서를 기증한 바 있으며, 지난해 7월 시안 소재 패교향왕촌 초등학교에 책과 책장을 기증하여‘대한항공 꿈의 도서실’를 마련하는 등 중국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