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여행 비법 ③스파온천여행

한국관광공사 ‘연말 알뜰여행’으로 네가지 테마로 추위를...

김민강 | 기사입력 2008/12/07 [18:05]

알뜰여행 비법 ③스파온천여행

한국관광공사 ‘연말 알뜰여행’으로 네가지 테마로 추위를...

김민강 | 입력 : 2008/12/07 [18:05]
세번째 테마로 추위를 싫어하는 여행객을 위해 추천하는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온천 & 스파 여행은 혈액 순환, 피부 관리까지 받을 수 있는 전문 스파로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 일석이조다.

겨울철 빠질 수 없는 여행테마 가운데 하나가 ‘온천’이다. 지열에 의해 평균 25℃ 이상 데워진 지하수는 심신을 치유하는 데 효과가 좋다. 연말을 맞아 일년 내 피로했을 몸을 따뜻하게 녹여보는 건 어떨까. 최근에는 아이들을 위한 풀장은 물론, 피부 관리와 혈액 순환 등을 돕는 스파 시설을 갖춘 대규모 테마파크 단지가 들어서 온 가족을 위한 여행으로도 인기. 게다가 대부분 오후 4시 이후 높은 할인율이 적용되는 만큼, 조금만 관심을 갖는다면 알뜰 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 


대가족 여행이 가능한 동양최대 충남 아산 '스파비스'
일반 지하수가 아닌 100% 온천수를 사용한다는 점에서 ‘스파비스’는 높은 인지도를 지닌다.
숙박시설을 제외한 단일온천장으로는 동양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10여 가지의 부대시설 중 실외 수영장을 제외하고는 겨울철에도 정상적으로 이용 가능하며, 효율적인 온천욕을 즐기기 위해서는 바데풀, 실외온천풀, 남녀 대온천장 순으로 이용하는 것이 좋다. 그 중 온 가족이 즐기기 좋은 시설로는 바데풀과 실외온천풀, 대온천장의 세 가지를 들 수 있다.


독일의 바데 하우스(bade-haus)를 모델로 만들어진 ‘바데풀’은 대형 원형 풀에 34℃에 이르는 온천수를 담아 각종 질병의 치료를 돕는다. ‘실외온천풀’은 연중 내내 즐길 수 있는 실외온천탕으로 황토사우나, 유수풀, 동굴탕 등 다양한 풀을 골라 즐기는 재미가 있다. 다양한 실외 온천을 즐겼다면 ‘대온천장’에서 마지막 남은 묵은 스트레스를 푼다. 숯사우나, 옥탕, 침탕, 헬스탕 등 23개의 각종 기능탕은 기를 보하는 효과가 있다. 온 가족이 수영복을 착용하고 모든 풀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 요금 : 스파+온천 이용시 주중 어른 2만9,000원, 어린이 2만2,000원
                  주말 및 휴일 어른 3만3,000원, 어린이 2만4,000원
◎ 문의 : 041-539-2000  /  
www.spavis.co.kr
◎ 주소 : 충청남도 아산시 음봉면 신수리 288-6
◎ tip : 오후 4시 이후 스파+온천 이용 고객은 입장료를 50% 할인받을 수 있다. 만3세 미만 유아의 경우는 무료입장(의료보험카드, 주민등록등본 사본 지참필요)


1만 원 대에 즐기는 실속 온천 경기도 이천 '스파플러스'
이천의 온천은 예부터 입소문을 통해 그 명성을 이어온 곳이다. 120여 년 전 한 농부가 이곳에서 난 물로 눈병이 나았다하여 이후 수많은 환자들에게 영험한 약수로 일컬어 왔다. 이처럼 높은 품질을 자랑하는 온천을 1만 원대에 즐긴다는 건 ‘스파플러스’ 만의 숨겨진 매력이다.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춘 ‘건강존’을 즐겨보자. 고급스럽게 꾸며진 대온천탕에서 피로를 푼 뒤 한증막과 전통 불가마, 자수정방, 참숯방 등을 즐기며 긴장된 몸을 이완시킨다. 전통형식을 고수한 ‘전통불가마’는 인체에 축적된 중금속을 체외로 배출시켜 피부에 활력을 준다. 세계 5대 보석 가운데 하나인 자수정을 이용한 ‘자수정방’은 원적외선이 방출되어 위장, 당뇨, 신경통, 관절염 등에 좋다.

‘산소옥냉방’에서 잠시 눈을 부치는 것도 좋다. 이곳은 20℃에서 인체에 가장 적합한 기를 발산해 인체에너지의 활성화를 돕는다. 이 밖에도 ‘특수석운모방’ ‘투어말린토굴방’ 등 다소 생소한 시설 하나하나에도 고객의 지친 몸을 생각하는 성의가 깃들어있다. 어린아이를 위한 시설이 상대적으로 부족하므로, 연인이나 젊은 부부들에게 추천한다.

◎ 요금 : 건강존(온천+찜질방) 평일 어른 1만5,000원, 어린이 1만1,000원
                  주말 어른 1만8,000원, 어린이 1만4,000원
◎ 문의 : 031-639-5000,
www.mirandahotel.com
◎ 주소 : 경기도 이천시 안흥동 408-1
tip : 이천지역주민의 경우 조조 및 일몰 시간에 주중 5,000원, 주말 6,000원 이용 가능하다.

국내 제일의 수질자랑 충북 충주 '수안보 온천'
수안보 온천의 명성은 자그마치 1천년전, 현종 9년 당시에도 존재했던 이 유서 깊은 온천은 '조선왕조실록' 등의 관계자료를 통해 임금님이 찾던 곳으로도 유명하다. 1885년 우리나라 최초로 자연적으로 용출된 천연온천수를 근대 온천으로 발전시킨 곳으로, 국내에서 수질이 가장 좋기로 유명하다.

온천지구대 내에는 온천수를 공급받는 30여개의 숙박업소들이 있는데, 수안보 상록호텔, 수안보 온천호텔, 한화콘도 등 온천장을 갖춘 여러 업체들이 선택의 폭이 넓다. 그 중 ‘대림장(수안보온천대림호텔)’은 수안보를 대표하는 온천장으로 28년의 전통을 자랑한다. 이곳은 양질의 가장 뜨거운 온천수를 공급받을 수 있는 지리적 장점덕에 53℃를 웃도는 뜨거운 온천욕이 가능하다.

대부분의 온천장이 숙박을 겸하고 있어 하루 밤 정도 묵으며 여유롭게 피로를 푸는 것이 좋다. 주변으로 문경새재 도립공원, 덕주사, 단양팔경 등의 볼거리는 물론 충주호반의 정취까지 감상할 수 있어 온천과 관광을 겸하기에도 그만이다.

◎요금 : 어른 5,000원, 어린이 2,500원
◎문의 : 수안보온천관광협의회 043-846-3605 / 대림장 043-846-3111,
www.suanbo.ne.kr
◎주소 :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온천리 197-10
tip : 다른 지역에 비해 온천 이용료가 1/3 정도 저렴하다. 4인 가족이 방문해도 도합 2만원이 넘지 않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5월에 가볼 만한 낙동강을 끼고 드넓게 펼쳐진 청보리밭과 함안 강나루 생태공원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