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미닛 거울아 거울아 몽키3 주간차트 1위

아이돌그룹의 노래가 음원차트 상위권을 점령하고 있다

한미숙 | 기사입력 2011/04/19 [12:59]

포미닛 거울아 거울아 몽키3 주간차트 1위

아이돌그룹의 노래가 음원차트 상위권을 점령하고 있다

한미숙 | 입력 : 2011/04/19 [12:59]
19일 음악전문사이트 몽키3
에 따르면 4월 2주(4월 11일~17일) 주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포미닛을 비롯해 빅뱅, 씨엔블루, 오렌지캬라멜, 걸스데이 등 아이돌그룹이 강세를 보이며 10위권에 포진해 있다.

포미닛은 거울아 거울아 1위에 이어 heart to heart를 5위에 올려놓으며 걸그룹 선두로 나서고 있다. heart to heart는 깜찍한 모습을 강조했지만 거울아 거울아는 파격적인 안무로 한때 선정성 논란을 일으키기도 했다.

2위에 오른 빅뱅 love song의 도약이 눈에 띈다. 지난주 보다 무려 13계단이나 뛰어오르며 빅뱅의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love song의 인기 상승과 더불어 더블 타이틀곡 stupid liar도 14위로 껑충 뛰어올랐다. 씨엔블루도 역시 선전했다.

각종 음악 방송 프로그램에서 정상을 휩쓸고 있는 직감이 몽키3 주간차트에서는 4위를 기록했다. 복고적 감성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오렌지캬라멜의 방콕시티가 6위, 80년대 히트곡인 나미의 빙글빙글을 재해석한 걸스데이의 반짝반짝이 7위에 오르며 걸그룹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슈스케2 김그림의 데뷔곡 너 밖엔 없더라가 4계단 상승해 3위에 올라섰고, 마이티마우스가 피처링한 이현의 다며가 단숨에 8위로 핫샷 데뷔했다. 양파의 아파 아이야와 나가수 김범수의 제발이 각각 9위와 10위를 기록하며 솔로 가수의 존재감을 보여줬다.

그 밖에 걸그룹 레인보우 to me가 11위에 올랐고, 김태우의 메아리 12위, 알리의 별 짓 다해봤는데 13위, 슈프림팀의 배가 불렀지 18위, 신예 걸그룹 브레이브 걸스의 아나요가 22위를 차지하며 상위권 도약을 노리고 있다. 몽키3 이정규 팀장은 '아이돌 그룹의 강세 속에서도 특히 걸그룹의 활약이 빛난 한 주였다'고 말했다.

몽키3 주간차트는 스트리밍과 다운로드 횟수를 50대 50의 비율로 합산해 공정성과 신뢰성을 높인 공신력 있는 음원차트다. 한편 몽키3는 영어 학습 에듀테인먼트 앱 팝 잉글리쉬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했다. 영어 가사를 비롯 우리말 발음, 영어 가사 번역, 반복∙녹음 기능 등으로 구성된 팝 잉글리쉬 앱은 좋아하는 팝송과 영어 동요를 쉽게 보고 듣고 부르면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다. www.monkey3.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