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LOVE SONG 러브송 소리바다 주간차트 1위

빅뱅의 스페셜 앨범 더블 타이틀곡 STUPID LIAR 스투피드 라이어

이소정 | 기사입력 2011/04/19 [13:52]

빅뱅 LOVE SONG 러브송 소리바다 주간차트 1위

빅뱅의 스페셜 앨범 더블 타이틀곡 STUPID LIAR 스투피드 라이어

이소정 | 입력 : 2011/04/19 [13:52]
빅뱅이 스페셜 에디션 앨범의 타이틀곡 love song(러브 송)으로 소리바다
4월 둘째 주(4월 10일~ 4월 16일) 주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 지난 3월 2주 연속 1위(3월 첫째 주~둘째 주)를 차지한 tonight(투나잇)에 이어 단 4주 만에 차트 정상을 되찾은 진기록을 세운 것이다.

1위를 차지한 love song(러브 송)은 아일랜드 출신 록 밴드인 u2를 연상케 하는 구슬픈 기타음이 노래의 전면에 등장한 곡으로 빅뱅의 한층 여유로워진 보컬과 세련미가 돋보이는 곡이다. 또한 빅뱅은 더블 타이틀곡인 stupid liar(스투피드 라이어)도 3위에 올리며 대한민국 최고의 아이돌 그룹다운 위용을 과시했다.

포미닛은 거울아 거울아로 2위에 오르며 빅뱅의 아성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거울아 거울아는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인상적인 일렉트로닉 댄스 곡으로 격렬한 퍼포먼스를 내세운 방송 무대 직후 34계단 폭발 상승했다. heart to heart(하트 투 하트) 역시 6위에 포진해 대세 걸그룹은 포미닛임을 입증시켰다. 여기에 차세대 걸그룹의 활약도 눈에 띈다.

일본의 유명 뮤지션 다이시 댄스(daishi dance)가 작곡에 참여한 레인보우의 to me(내게로...)는 45계단 상승한 7위를 차지하며 걸그룹의 새로운 강자로 급부상했다. 또한 신나는 복고 리듬을 내세운 오렌지 캬라멜의 방콕시티(bangkok city)가 5위, 통통 튀는 귀여움이 매력적인 걸스데이의 반짝반짝은 10위를 차지하며 꾸준한 인기를 모으는데 성공했다. www.soribada.com

이 외에도 약 1년 만에 컴백한 f(x)의 첫 정규앨범 타이틀 곡인 피노키오는 18일 선공개 이후 소리바다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하며 히트 조짐을 보이고 있다. 최고의 역량을 인정받고 있는 작곡가 방시혁과 조영수가 프로듀싱에 나선 곡에도 큰 관심이 쏠렸다.

먼저 조영수가 프로듀서를 맡아 화제를 모은 김그림의 데뷔곡 너 밖엔 없더라는 4위에 안착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내꺼중에 최고로 솔로 가수로의 입지를 다진 이현은 방시혁이 작곡한 다며(13위)로 차트 상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