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특화된 양성자치료 상품 통해온 의료 관광객

지구반대편 아르헨티나에서 한국으로 암치료 받으러 온 사연

한미숙 | 기사입력 2011/04/27 [08:55]

관광공사, 특화된 양성자치료 상품 통해온 의료 관광객

지구반대편 아르헨티나에서 한국으로 암치료 받으러 온 사연

한미숙 | 입력 : 2011/04/27 [08:55]
“양성자 치료를 위해 30시간 비행기를 타고 한국에 왔습니다. 막상 도착하니 안심이 되네요.” 전립선 암환자인 로버트 갈리아(아르헨티나/남/64세)씨가 지난 14일 양성자 치료를 받기 위해 지구 반 바퀴를 도는 여행 끝에 인천공항에 도착한 후 밝힌 소감이다.

아르헨티나에서 기업구조조정전문가인 그는 한국 양성자치료 홍보사이트인 프로톤코리아닷컴을 통해 처음 한국의 양성자치료를 접하게 되었고, 한국의 선진화된 의료기술에 대해 알게 된 후에는 주저 없이 치료목적지로 한국을 선택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그는 앞으로 2달여에 걸쳐 동안 한국에 머물면서 양성자 치료를 받을 예정이며, 간호를 위해 동행한 부인도 한국 전통음식을 배우는 등 문화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의료관광사업단에 따르면 갈리아 씨가 2달 동안 한국에서 지출할 의료비와 체재비는 8만불에 달한다고 한다. 양성자 치료환자 1명 유치할때마다 중형차 약 4대를 수출하는 효과를 거두는 셈이다.

치료전 국립암센터 투어를 통해 최첨단 장비와 시설들을 확인한 갈리아 씨는 “전립선암 치료 최고 권위있는 국립암센터의 전문 의료진에게 치료받는 것에 대해 기쁘고 안심이 될 뿐만이 아니라 오랜 역사와 전통이 깊은 한국을 알아가는 시간들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양성자치료 상품 개발.판촉을 총지휘하고 있는 한국관광공사 진수남 의료관광사업단장은 이번 아르헨티나 의료관광객 유치는 특화된 상품으로 우리나라가 이제는 근거리 뿐 아니라 전 세계 의료관광객들을 사로잡는 경쟁력 있는 의료관광 목적지로 성장하고 있음을 입증하고 있다고 밝히며 올해 100여명에서 2015년까지 500여명의 양성자 치료환자를 유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관광공사는 전문에이전시인 kmi인터내셔날과 공동으로 현재 전립선 암 환자군을 대상으로 홍보중인 양성자 치료 패키지외에 유방암 치료 패키지 상품을 개발 중이며, 올 5월부터 홍보판촉을 시작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