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말하는대로 20대 청춘들 잔잔한 감동

미래를 고민하던 유재석의 20대의 기억을 바탕으로 만들어져

이민희 | 기사입력 2011/07/03 [14:30]

유재석 말하는대로 20대 청춘들 잔잔한 감동

미래를 고민하던 유재석의 20대의 기억을 바탕으로 만들어져

이민희 | 입력 : 2011/07/03 [14:30]
유재석과 이적이 혼란스러운 20대 시절이 담긴 '말하는 대로'가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어 화제다. 지난 2일 방송된 MBC ‘무한도전-서해안 고속도로 가요제’에서 유재석과 이적은 7팀의 열창이 모두 끝난 후 스페셜 무대를 꾸몄다.

유재석과 이적이 스페셜 무대에서 부른 ‘말하는 대로’는 지금은 국민 MC지만 무명시절이야기를 담은 미래를 고민하던 유재석의 20대의 기억을 바탕으로 만들어져 특히 가사가 인상적이다.

▲ MBC 무한도전 방송화면 _ 출처  

가사 속에는 “나 스무 살 적에 하루를 견디고 불안한 잠자리에 누울 때면 내일 뭐하지 걱정을 했지. 그러던 어느 날 내 마음에 찾아온 작지만 놀라운 깨달음 내일 뭘 할지 내일 뭘 할지 꿈꾸게 했지. 말하는 대로 될 수 있단 걸 눈으로 본 순간 믿어보기로 했지 마음먹은 대로 생각한 대로 할 수 있달 걸 알게 된 순간 고갤 끄덕였지” 등 불투명한 미래를 걱정하는 20대 청년의 마음이 담긴 노랫말이 담겨 청춘들의 가슴을 울리기에 충분했다는 평이다.

방송을 본 네티즌들은 마음을 울리는 유재석의 20대 이야기에 눈물이 났다, 스페셜 무대는 아무리 봐도 질리지 않는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