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다문화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교육

의료관광 첨병으로 다문화 가정 의료코디 양성

박소영 | 기사입력 2011/08/08 [09:55]

관광공사, 다문화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교육

의료관광 첨병으로 다문화 가정 의료코디 양성

박소영 | 입력 : 2011/08/08 [09:55]
한국관광공사는 의료관광에 필요한 특수어권 인력풀 확보를 위해 다문화 가정 구성원을 대상으로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모집인원은 총30명이고, 교육기간은 8월21일부터 9월25일까지 매주 토요일, 일요일 총9회, 53시간 과정으로 운영되며, 의료관련 지식을 기반으로 홍보, 마케팅 및 상품개발 기법등에 초첨을 맞추어 진행하며, 문화체육관광부 지원사업으로 교육비는 국비로 지원된다.

교육내용은 기본역량교육인 의료관광 산업의 이해, 의료관광 컨시어지 등과 전문역량교육인 코디네이터 업무이해, 의학용어(생리학, 치과, 성형, 피부과, 건강검진) 및 의료관광 상품개발, 외국인환자 진료 서비스운영프로세스 등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실무에 곧바로 활용할 수 있는 강의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교육생들이 직접 현장에 가서 교육하는 현장교육과 의료관광교육이 포함되며 조별 분임토의 및 발표를 통해 의료관광 코디네이터에 관한 이해를 한층 높일 수 있는 것이 이번 과정의 특징이다. 교육생 모집은 공사 홈페이지
www.visitkorea.or.kr→비즈니스→관광교육사업→교육정보→교육과정별 상세정보를 통해 알수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