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동 1박2일 하차 의사 그 이유는?

강호동 오랜 시간 1박2일 하차에 대한 고민 했던 것으로

이민희 | 기사입력 2011/08/11 [09:15]

강호동 1박2일 하차 의사 그 이유는?

강호동 오랜 시간 1박2일 하차에 대한 고민 했던 것으로

이민희 | 입력 : 2011/08/11 [09:15]

강호동이 '1박2일'에 하차 의사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0일 방송계에 따르면 최근 강호동은 KBS 2TV '해피선데이-1박2일' 측에 이달 말 촬영을 끝으로 하차하겠다는 의사를 전했다.

또한 그의 하차를 반대하는 시청자들의 목소리가 높다. 시청자들은 청천벽력이다, 강호동 없는 '1박2일'은 의미가 없다, 차라리 프로그램을 폐지하라, 저와 엄마의 유일한 낙인데 제발 하차하지마세요, 강호동 나가면 KBS 예능 안 볼 거다 등 그의 하차를 반대하는 글들이 폭주하고 있다.

▲ KBS 1박2일 방송 캡처_출처    


이어 방송 관계자들은 짧은 시간에 결정 내린 것이 아니라 오랜 시간 1박2일 하차에 대한 고민을 했던 것으로 알고 있다며 프로그램에 대한 애착은 여전하지만 새로운 도전에 대한 목마름이 있는 것 같다고 전했다.

여행지 소개와 재미란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은 '1박2일'은 예능계 대표 장수 프로그램으로  강호동은 '1박2일'의 맏형이자 중심체로 프로그램이 오래도록 사랑 받는데 큰 역할을 해왔다.

때문에 강호동의 '1박2일' 하차 의사가 현실화 될 경우 프로그램 존폐 위기까지 점쳐볼 수 있는 상황이다. 강호동이 '1박2일' 하차 의사가 있다는 소식을 갑작스레 접한 KBS측은 매우 당혹스러워 하는 모습이다.

한편 한 방송 관계자는 제작진을 통해 강호동이 실제 하차 의사를 전달한 것인지 확인하는 한편 윗선에서 나서 잔류를 위한 설득에 나선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