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김해공항 국제항공물류 활성화 토론회 개최

글로벌 국제물류기업유치가 필수적

이형찬 | 기사입력 2011/08/12 [08:56]

부산시 김해공항 국제항공물류 활성화 토론회 개최

글로벌 국제물류기업유치가 필수적

이형찬 | 입력 : 2011/08/12 [08:56]
부산국제공항포럼은 8월 18일 오후3시 시청 12층 국제소회의실에서 항공물류전문가, 포럼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해국제공항 국제항공 물류 활성화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의 주제발표로 나선 추동화 대표는 급변하는 국제물류환경의 변화 부산의 국제물류기업 유치 새롭게 창조되는 물류비지니스 모델 동북아시아의 물류시장 현황 등에 대하여 전문가의 입장에서 최근의 국제동향을 곁들여 자세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중국을 중심으로 한 동북아 시장이 세계경제의 한축으로 급성장하고 있음을 주시하면서 부산은 중국이 창출하는 부가가치 흡수효과가 큰 물류산업을 전략적으로 발전시키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글로벌 국제물류기업유치가 필수적이라고 밝힐 계획이다.

또 글로벌 국제물류기업 유치를 위해서는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역설하면서 싱가폴, 네덜란드와 동일한 수준의 경제활동자유화, 행정절차의 간소화, 산업 클러스트 형성 등을 유치의 전제조건으로 들면서, 부산시도 충분한 능력이 있음을 덧붙일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글로벌 국제물류기업의 유치는 현재 침체되어 있는 김해공항 항공화물 분야의 발전을 촉진시켜 김해공항 가덕이전을 앞당길 수 있는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향후 동남광역경제권의 중추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