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기업제품 디자인 역량강화 위한 포장지 디자인 공모

농어촌기업 판로확보 기회 창출 및 시장경쟁력 강화를 위한

김민강 | 기사입력 2011/08/14 [16:10]

농어촌기업제품 디자인 역량강화 위한 포장지 디자인 공모

농어촌기업 판로확보 기회 창출 및 시장경쟁력 강화를 위한

김민강 | 입력 : 2011/08/14 [16:10]
농림수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는 제3회 농어촌산업박람회 행사의 일환으로 '포장지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학(원)생들의 창의적인 디자인 아이디어를 통한 농어촌기업 제품의 디자인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공모전 수상작은 제3회 농어촌산업박람회에 참가한 농어촌기업 제품의 포장지, 쇼핑백, 상자 등의 디자인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제3회 농어촌산업박람회 로고를 사용해 농어촌기업 제품의 호감도를 높일 수 있는 포장지 디자인을 출품하는 것으로, 대학(원)생 개인 또는 2인 이하의 팀을 구성해 참여 가능하다.


시상으로는 최우수상 1팀 100만원, 우수상 1팀 70만원, 장려상 2팀 40만원이 수여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제3회 농어촌산업박람회 무료 초대권이 증정된다. 공모기간은 8월 31일까지이며, 작품 접수 기간은 8월 22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다. 창의성, 예술성, 대중성을 기준으로 수상작이 선정되며, 수상작 발표는 9월 2일 수상자에 한해 개별 통보된다.

또한 시상식과 수상작품 전시회는 9월 8일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제3회 농어촌산업박람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제3회 농어촌산업박람회 홈페이지(www.mgreen.or.kr)를 참고하면 된다. 한국농어촌공사 이규복 농산업.도농교류지원 본부장은 "수상작의 경우 자신의 디자인이 실제 제품의 포장지로 활용되는 보람을 느낄 수 있는 만큼 농어촌기업 제품의 특징을 잘 표현하고 소비자의 감성에 맞는 포장지 디자인 아이디어들이 많이 공모되기를 기대한다."며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한편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농어촌산업박람회는 우수한 제품력을 갖춘 농어촌기업에게 판로확보의 기회를 열어주는 것은 물론,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추석 명절 전인 오는 9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