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캐릭터 유통전문매장 1호점오픈

뽀로로, 뿌까, 로보카 폴리등 국산 캐릭터 전문

이성훈 | 기사입력 2011/09/06 [13:01]

국산캐릭터 유통전문매장 1호점오픈

뽀로로, 뿌까, 로보카 폴리등 국산 캐릭터 전문

이성훈 | 입력 : 2011/09/06 [13:01]
지난 6일 국산 캐릭터 상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캐릭터 유통전문매장 <C#> 1호점이 서울 이대앞에 오픈. 본 매장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정병국) 후원,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 주관의 국산캐릭터 유통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만들어졌다.

<C#>은 뽀로로, 뿌까, 마시마로, 로보카폴리, 캐니멀 등 50여 종의 국산캐릭터를 활용한 인형,액세서리,문구,피규어 등 일반 캐릭터·토이 상품부터 ,의류,USB,이어폰,MP3 플레이어, 지갑, 파우치 등의 생활용품까지 1,100여점의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유통한다.

▲ 국산캐릭터 유통 전문매장 1호점 

특히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이대 매장에서는 카라, 소녀시대, 배용준, 이다해 등 K-POP, 드라마 등 스타 캐릭터 상품 250여점도 판매해, 일본인 관광객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소개될 예정이다. 이날 오픈식은 문화체육관광부 정병국 장관, 한국콘텐츠진흥원 이재웅 원장, 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 협회 최승호 회장, 부즈 김부겸 대표 등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대형 통천 제막을 시작으로, 문패 거치식, 일일판매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된다.

또한, 인기 한류스타가 오픈식에 참가해 국산캐릭터를 응원하는 행사도 함께 펼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이재웅 원장은 국산캐릭터 유통 전문매장은 제 2의 뽀로로, 뿌까를 탄생할 수 있도록 캐릭터 내수시장 및 해외 시장 개척하는 중요한 테스트마켓이 될 것이라고 추진 의지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정병국 장관은 국산 캐릭터 산업이 발전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인 중 하나가 판로개척과 유통촉진 부분이다며, 국산캐릭터 유통 전문매장의 확대를 통해 국내캐릭터 산업이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해외로도 뻗어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국산 캐릭터의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유통망을 조성, 캐릭터 소비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2010년부터 국산캐릭터 유통 활성화 지원 사업 을 추진하고 있다. 1호점 이대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10월경 부산 해운대구와 서울 대학로에 각각 2호점, 3호점을 오픈하고, 매년 2~3개씩 국산 캐릭터 유통망을 늘려나갈 계획이라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