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천자문 한문 실력 놀라워

두 글자를 대랬는데 줄줄줄, MC유 신났네

이민희 | 기사입력 2011/09/19 [11:29]

유재석 천자문 한문 실력 놀라워

두 글자를 대랬는데 줄줄줄, MC유 신났네

이민희 | 입력 : 2011/09/19 [11:29]
개그맨 유재석의 천자문 실력을 공개해 화제다. 지난 18일 방송된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 중국특집에서 출연진들은 만리장성을 오르며 미션을 수행했다.

이날 만리장성에서 펼쳐진 레이스에서 유재석은 제작진으로부터 천자문의 하늘 천, 땅지, 검을현, 누를황 다음의 두글자를 이어서 답하라는 문제를 받았고, 유재석은 막힘없이 집 우, 집 주라며 넓을홍, 거칠황, 날일, 달월, 찰영, 기울측 을 연이어 대답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 SBS 런닝맨 방송화면 _ 출처    

유재석의 막힘없는 대답에 제작진은 천자문 머신 유르스윌리스라는 자막을 넣기도 했다. 하지만 이후 개리는 집 우, 집 전 이라고 답했고, 이연희는 한참을 고민한 후 흙 토라고 대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방송을 본 네티즌들은 국민MC의 심성은 천자문으로 다스렸나, 유느님은 도대체 못 하는 것이 없다, 유재석 진짜 천자문 머신이다, 두 글자를 대랬는데 줄줄줄, MC유 한자신동났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며 놀라워했다.

이날 방송에서 김주혁-김종국-하하팀은 마지막 미션에서 역전에 성공하며 깃발이 꽂혀있는 최종 장소에 가장 먼저 도착, 깃발을 꼽아 1등을 차지했다. 한편 이날 런닝맨은 배우 이연희, 김주혁, 카라의 강지영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