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교통창원총회.세계자전거축전 자원봉사자 발대식

국제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열심히 봉사 활동

이형찬 | 기사입력 2011/09/28 [08:31]

생태교통창원총회.세계자전거축전 자원봉사자 발대식

국제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열심히 봉사 활동

이형찬 | 입력 : 2011/09/28 [08:31]
생태교통창원총회 & 세계자전거축전의 성공 여부가 우리 손에 달렸습니다. 오는 10월 21일부터 24일까지 개최하는 생태교통창원총회&세계자전거축전(EcoMobility & World Bike Festival, Changwon 2011)에 참가할 자원봉사자 발대식이 26일 오후 3시 창원시청 시민홀에서 거행됐다.

이날 발대식에 참가한 자원봉사자 210명은 지난 9월 초 모집에 지원한 창원시 관내 거주 일반시민 중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됐으며, 이들은 4일 동안 진행되는 국제회의, 세계자전거축전, 국제 크리테리움 자전거경기, 시민참여 행사, 전시회 등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 창원시 자원봉사대 발대식     

자원봉사자들은 향후 2차에 걸쳐 분야별 전문 교육을 더 받은 후, 본인의 희망분야와 역할의 전문성을 등을 고려해 통역, 행사진행, 관람객 편의시설 운영, 관람객 안전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지원한 자원봉사자 중 최고령자인 장장목(70) 씨는 그동안 크고 작은 행사에 여러 차례 참여를 한 경험을 살려 창원시에서 개최하는 국제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열심히 봉사 활동을 펼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번 행사에 참가하는 양용석(창원대 국제관계학과 4년) 씨는 작은 재능이지만 창원시에서 개최하는 국제 행사에 도움이 된다는 게 보람될 것 같아서 자원봉사자로 지원했다 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경험이 쌓이면 기회가 닿을 때 마다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박완수 창원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명품 마인드가 창원에서 펼쳐지는 모든 국제적인 행사를 명품행사로 만드는 디딤돌이 될 것이다”며 “자원봉사자들이 성실하게 봉사활동을 펼쳐줄 것을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