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향대전에서 찾은 건강 먹거리 꾸지뽕

함평국향대전 먹거리∙볼거리 풍성 11월 13일까지

양미경 | 기사입력 2011/10/27 [15:41]

국향대전에서 찾은 건강 먹거리 꾸지뽕

함평국향대전 먹거리∙볼거리 풍성 11월 13일까지

양미경 | 입력 : 2011/10/27 [15:41]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가을, 이색적인 나들이 계획을 꿈꾸는 관광객들에게 희소식이 전해졌다. 나비축제와 곤충엑스포의 고장, 함평에서 대규모 국화축제가 열리는 것.

함평국향대전이 그 주인공이다. 함평군의 아름다운 경관을 병풍 삼아 국화의 단아한 매력을 마음껏 즐겨볼 수 있는 국향대전은 고구마, 콩 등 토속적인 가을먹거리를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는 추억의 먹거리 행사, 수수깡을 이용한 안경, 바람개비, 곤충 등을 만드는 공작물 만들기 체험 등 다채로운 이벤트들이 열려 관광객들의 즐거움을 높여줄 전망이다.

한편, 함평꾸지뽕영농조합(
http://bestgoody.co.kr)은 국향대전 행사장내 특별매장인 농특산품관을 마련해 함평국향대전을 찾은 관광객들이 몸에 좋은 꾸지뽕을 무료로 시음해 볼 수 있는 기회뿐 아니라 평소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다.

꾸지뽕의 효능은 일찍이<동의보감>등의 문헌에서 다뤄질 만큼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 국내 연구기관에서도 플라보노이드 계열인 가바, 모린 등 항산화성분 뿐만 아니라 간 기능 개선 효과를 가진 아스파라긴산 등이 함유된 것으로 드러나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건강보조식품으로서의 꾸지뽕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꾸지뽕나무가 지역의 주요 농가소득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실제 함평꾸지뽕이 건강식품시장에서 바람을 일으키면서 농업인들과 관계기관의 기대와 관심도 증폭되고 있다. 함평꾸지뽕이 꾸지뽕의 전국최대군락지라는 함평군의 천혜의 자연환경을 잘 살린 대표적인 어메니티 농특산품으로서 각광받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