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국제우편세관 최첨단 세관검사장 가동

항공우편물 반입물량은 매년 5%씩 꾸준히 증가하는

박미경 | 기사입력 2011/10/29 [13:39]

인천공항국제우편세관 최첨단 세관검사장 가동

항공우편물 반입물량은 매년 5%씩 꾸준히 증가하는

박미경 | 입력 : 2011/10/29 [13:39]
인천공항국제우편세관(세관장 이재길)은 지난 28일 첨단과학 검사장비를 갖춘 전국 유일의 국제우편물 전담 처리시설인 세관검사장(Customs Inspection Zone) 개소식을 갖고 본격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국제우편물류센터 내에서 열린 세관검사장 개소식에는 이돈현 관세청 통관지원국장, 정재열 인천공항본부세관장, 이재길 인천공항국제우편세관장, 김용현 김포세관장 등 내·외부 인사 30여명이 참석하였다.


그 동안 인천공항국제우편세관을 통한 항공우편물 반입물량은 매년 5%씩 꾸준히 증가하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독립된 검사공간이 없고 낙후된 장비에 의존하여 세관검사를 수행하여 왔으나, 신설된 세관검사장은 총 설치면적이 약 90㎡(약 27평)에 3억4천4백만원의 예산이 소요되었으며, 내부 장비로는 해상도가 뛰어난 최신 X-Ray 검색장비를 비롯해 사회안전위해물품 은닉 여부를 검사할 수 있는 고정형 마약폭발물 탐지기, 방사능 탐지기, 전자내시경 등을 비치하였다.

특히, 최근 생물 테러위험이 증가됨에 따라 세관검사장 내 유사시를 대비한 생화학물질 검사실을 마련하고, 생화학물질 탐지키트 및 보호장비 등을 구비함으로써 내년 3월에 개최되는 핵안보 정상회의 안전개최를 지원하고, 마약류·총기류 등 사회안전과 국민건강을 저해하는 불법물품의 국내반입차단을 위한 세관검사의 실효성이 크게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 참석한 이돈현 관세청 통관지원국장은 세관검사장의 성공적 구축에 공로가 많은 세관공무원과 업체 관계자의 노고를 치하하고, "이번 세관검사장 신축을 계기로 우편통관시스템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 세계최고의 우편통관 행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줄 것"을 직원들에게 당부하였다.

앞으로, 우편세관은 세관검사장이라는 하드웨어 가동에 이어 이를 활용할 소프트웨어로서 우범우편물의 정보검색 및 정밀 타켓팅을 위한 정보검색 시스템을 구축하여 변화하는 우편물 물동량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