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한국환경공단, 온실가스관리 전문인력 양성

차세대 성장 동력인 기후친화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과

한미숙 | 기사입력 2011/11/01 [13:18]

환경부 한국환경공단, 온실가스관리 전문인력 양성

차세대 성장 동력인 기후친화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과

한미숙 | 입력 : 2011/11/01 [13:18]
▲ 온실가스관리 전문인력 양정과정 학습 현장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은 온실가스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9기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숙박과 교통비를 제외한 교육에 소요되는 비용을 국가가 부담하며 운영인원은 30~50명, 일정은 오는 11월14일부터 12월9일까지다. 총 교육시간은 4과정 총 120시간이다. 

이번 모집은 포스트(Post) 2012 체제 에서의 온실가스 감축부담에 대비해 지자체 및 기업 등에서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 및 감축전략을 수립하고 이행을 전담할 전문인력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여 기획된 교육과정이다. 

이에 온실가스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이 차세대 성장 동력인 기후친화산업의 인력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인력을 양성하고 기업이나 지자체에서 필요로 하는 기후변화관련 전문인력을 공급함으로써 관련 산업의 활성화와 신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교육내용은 기후변화개요, 국제동향, 청정개발체제, 배출권 거래, 배출량선정, 자발적 시장 분야 등 기후변화 일반 및 온실가스 배출량 산정에 관한 교육이며 이론교육, 사례분석 및 현장실습을 병행한다. 또한 학습자의 이해도 향상을 위한 조별실습 및 토론, 결과 평가등도 시행된다.

교육 대상자는 환경, 화공, 에너지, 산업경제 유사분야 4년제 졸업예정자 및 졸업자, 전문대 졸업자로서 유사 분야 2년 이상 경력자, 유사분야 기사자격증 소지자, 유사분야 산업기사자격증 취득 후 2년 이상 경력자 등이다. 상기요건은 정원이 초과되는 경우 순위산정의 기준이 되며 타전공자도 신청가능하다. 

교육을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녹색기업, 온실가스 관리 관련 업체 등에 취업 알선 협조 요청, 지자체 및 기업에 인력양성 프로그램 및 교육수료생 소개, 이력서 교정, 인적성검사 실시 및 취업박람회 안내의 혜택이 주어진다. 

한국환경공단(www.keco.or.kr)에서 신청서 작성후 공단내부 메일([email protected])로 전송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