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제38회 세계 관광의 날기념식 개최

지자체간 관광협력사업과 공동마케팅 지속 추진키로

김민강 | 기사입력 2011/11/10 [16:48]

광주광역시, 제38회 세계 관광의 날기념식 개최

지자체간 관광협력사업과 공동마케팅 지속 추진키로

김민강 | 입력 : 2011/11/10 [16:48]
광주광역시가 지역 관광산업의 새로운 발전과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지역 관광인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0일 홀리데이인 광주호텔에서 제38회 세계 관광의 날기념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지역 관광업계 종사자의 사기진작과 관광인 화합을 위한 한마당 행사와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관광진흥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감사패 공로패가 수여됐다.

▲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 강계두 경제부시장은 세계관광산업 규모는 2020년 11조 1천억달러로 2010년 대비 6.9% 증가가 예상되며 올해 광주·전남 축제 관광객이 증가하는 성과를 거둔 광주·전남 방문주간과 같은 지자체간 관광협력사업과 공동마케팅을 지속 추진하여 가고 싶고, 다시 찾고 싶은 도시 광주 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무등산과 5·18 민주화운동 유적지 남도 전통의 맛 등 광주와 전남의 관광자원을 연계한 공동 관광상품을 발굴해 지역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우리시 관광업계 대표와 업계종사자들이 시민의 행복지수와 문화적 품격을 높이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앞으로도 친절과 청결로써 열심히 뛰어 주길 당부했다.

한편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관광시장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국제적인 관광인프라 개발을 추진하고 각종 문화예술 축제 및 국제행사를 개최하면서 관광객 유치와 지역 브랜드 이미지 강화에 역점을 두고 추진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