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희망캠프 받은 기쁨 나눔으로 전한다

KB 희망공부방아이들, 필리핀 어린이들 도와

한미숙 | 기사입력 2011/11/14 [10:39]

KB 희망캠프 받은 기쁨 나눔으로 전한다

KB 희망공부방아이들, 필리핀 어린이들 도와

한미숙 | 입력 : 2011/11/14 [10:39]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KB국민은행의 도움을 받고 있는 KB 희망공부방 학생들이 이번에는 받은 사랑을 돌려주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KB국민은행과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가 함께하는 학습지원사업 KB 희망공부방에서 주최한 KB희망캠프 기부행사에 참여해 필리핀 어린이들을 도운 것이다.

지난 11~12일 에버랜드 캐빈호스텔에서 열린 이 캠프는 KB희망공부방 참여기관 실무자와 아동, 청소년들의 네트워크형성과 친목도모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250여 명의 인원이 참가한 가운데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이 중 필리핀 아동들을 위해 기부하는 행사도 마련돼 있었다.

▲ 에버랜드 캐빈호스텔에서 열린 KB희망캠프  

필리핀 산파블로(San Pablo) 지역 학생들을 돕는 기부행사를 위해 KB희망캠프 참가자들은 각자 1개의 학용품 및 위생용품을 가지고 왔다. 기부에 참여한 한우리지역아동센터 고하늘(가명, 12) 군은 필리핀 친구들이 이 학용품을 받고 기뻐했으면 좋겠다며 우리가 도움 받는 것처럼 나도 다른 친구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행복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모인 물품들은 산파블로 지역 내 가정 형편 상 학교를 중퇴한 100여명의 아이들에게 전달되며 위생용품은 같은 지역에 있는 Bangong 초등학교의 위생교육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KB희망캠프 관계자는 이번 기부행사는 국내 소와아동들 필리핀에 희망을 보내다라는 콘셉트로 KB대학생 해외 봉사단 라온아띠와 함께 진행했다며 수혜를 받는 아이들에게 나누는 기쁨에 대해 알려준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자평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이 지역아동센터 아동 학습지원사업 중 하나로 시작한 KB희망공부방은 전국 40개 지역 아동센터에서 253명의 아동과 청소년들을 지원하고 있다. 학습 부진 아동을 대상으로 맞춤 학습을 지원하는 KB study sharp와 학습 능력이 우수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1:1 대학생 멘토링을 지원하는 KB study star 등 두 가지 프로그램을 제공해 소외계층 아이들이 걱정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