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 위한 광역행정협력 협약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김민강 | 기사입력 2011/11/20 [15:56]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 위한 광역행정협력 협약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김민강 | 입력 : 2011/11/20 [15:56]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오는 21일(월) 경기도청 회의실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지원, 홍보, 관광, SOC, DMZ, 남북협력 활성화 등의 광역사업에 대해 상호 협력하는 광역행정협력 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에서는 양 도가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와 지역상생발전을 위해 올림픽, 문화, 관광, SOC, 남북문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하기로 하고, 2018 평창동계올림픽 지원 등에 관한 특별법 조기 제정을 위해 공동 대응해 나가기로 합의한다.

또한, 관광분야에서는 지역의 우수자원을 활용하여 2018 평창동계올림픽과 연계한 관광상품 개발 및 공동마케팅에 적극 협력하고, 외국인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상품개발 및 상호 해외거점사무소를 통한 의료산업 수출지원 등 의료관광 네트워크 구축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한다.

아울러, DMZ 일원 접경지역을 세계적 관광지로 개발할 수 있도록 관광인프라 구축 및 생물권보전지역 지정.관리 등에 적극 노력하기로 하고, 금강산관광 및 개성관광의 재개 등 남북협력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공동으로 대응하고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도로, 철도 등 SOC 분야에서는 경기_강원 도계구간 국도 6호선 확장 및 제2영동고속도로 건설, 여주~원주 수도권 전철 연장 등 평창동계올림픽과 연계한 철도망 구축사업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며, 이 밖에도 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경기도 초.중.고등학교 소규모 테마형 수학여행단의 유치, 알펜시아 리조트의 경기도 공무원 이용 확대, 북한강 수계 어족자원 공동조사 및 자원조성 등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강원도와 경기도는 지난 3월 28일 평창 알펜시아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여 동계올림픽 유치에 함께 노력하였으며, 이번 협약은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적인 개최 준비 및 지역발전을 위한 현안 추진을 위해 공동 협력해 나간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