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기지, 자연과 문화의 용산공원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도록 하여 누구나 쉽게

한미숙 | 기사입력 2011/11/22 [10:18]

용산기지, 자연과 문화의 용산공원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도록 하여 누구나 쉽게

한미숙 | 입력 : 2011/11/22 [10:18]
지난 10월 11일 국토해양부가 <용산공원 정비구역 종합기본계획>을 확정∙고시함에따라  2016년 반환 예정인 용산기지가 남산과 한강을 잇는 국내 첫 국가공원인 용산공원(243만㎡)으로 탈바꿈 하게 된다.

이에 국토해양부는 용산공원 기본 설계를 위한 <용산공원 설계 국제 공모전>을 실시하여 생태를 기본으로 문화 역사 등 다양한 가치를 수용하는 자연과 문화, 역사와 미래가 어우러지는 열린 국가공원에 어울리는 창의적이며 실험적인 아이디어 설계를 공모한다.

▲ 국토해양부, 용산공원 설계 국제 공모전 실시  

이번 설계 공모는 도면뿐만 아니라 글∙그림 등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도록 하여 누구나 쉽게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국립중앙박물관 등 인접 문화시설 및 남산-용산공원-한강 연결 등 주변 녹지체계와 연계되게 하는 것이 중점이다. 또한 공원 활성화를 위한 국민의 참여방안과 다양한 문화콘텐츠 및 프로그램을 설계에 더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출품작 심사 후 선정된 수상작에 대하여 가작(4작품)은 상패 및 참가 지원금 5천만 원, 3등(2작품) 상패 및 상금 1억(참가 지원금 5천만 원 포함), 2등(1작품) 상패 및 상금 2억(참가 지원금 5천만 원 포함)이 시상되며 1등(1작품)에게는 상패 및 기본 설계권이 부여(참가 지원금 5천만 원 포함) 된다.

공모 접수기간은 12월 12일까지로 마감일 18시까지 신청작에 한해 접수된다. 참가의향서 외의 회사소개 책자 1부에 한하여 우편으로 우송가능하고 제출된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니 유의해야 한다. 당선작 발표와 시상은 2012년 4월 23일로 예정되어 있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용산공원 설계 국제 공모 홈페이지(
http://www.yongsanpark-design.com)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