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최대 자원봉사 오디션 열린다

자원봉사 아이디어 공모 및 실천 수상자에 장학금

한미숙 | 기사입력 2011/11/29 [11:50]

국내 최초.최대 자원봉사 오디션 열린다

자원봉사 아이디어 공모 및 실천 수상자에 장학금

한미숙 | 입력 : 2011/11/29 [11:50]
요즘 방송과 연예계를 보면 오디션 열풍이 일고 있다. 숨은 실력을 갖고 있는 가수를 뽑기 위한 오디션부터 연기자를 발굴하기 위한 오디션까지 다양하다. 그런데 이번에 색다른 오디션이 열릴 예정이어서 관심을 끌고 있다. 연예인을 뽑기 위한 오디션이 아니라 세상을 바꿀만한 획기적이고 야심찬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뽑는 오디션이다.

▲ 제1회 만만(萬萬)한 자원봉사 페스티발 기자간담회  

대학생자원봉사단 V원정대와 아산나눔재단이 공동 주최하는 제1회 만만(萬萬)한 자원봉사 페스티발 '발런티어 코리아'는 국내 최초, 최대 규모로 열리는 대학생 자원봉사 실천대회이다. 또한 공모전 성격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전국 1만명의 대학생들이 자원봉사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실천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V원정대 공식 홈페이지(www.73day.net)에 접속해 이메일([email protected]
)을 통해 자원봉사 기획서와 실행기획서를 제출한뒤 내년 1월 19일까지 기획서의 내용대로 직접 자원봉사를 실천해야 한다.

이번 행사에는 기부천사 연예인으로 잘 알려진 가수 김장훈과 션을 비롯해 사회 각계각층의 30, 40대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들이 직접 참여, 대학생들과 간담회를 갖고 실제로 자원봉사를 할 때 직접 현장으로 찾아가 멘토 역할과 함께 심사를 하게 된다.

자문위원들의 면밀한 심사를 거쳐 내년 1월 26일 본선 진출팀이 가려지면 이들은 워크샵과 경연, 최종 보고서 제출을 통해 대상인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최우수상인 대학생 자원봉사단 V원정대 대표상과 우수상, 장려상, 기획상 등에 걸쳐 장학금의 혜택을 받게 된다.

한편, 지난 11월 27일 신촌 아트레온 극장에서 발런티어 코리아 출범식과 함께 기자간담회를 열었으며 오는 12월 4일 청계광장에서 열리는 개막식으로 본격적인 막을 연다.
개막식 행사에서는 가수 김장훈과 션의 콘서트 등 흥겨운 무대가 열릴 예정이어서 대학생들의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한겨울 세상이 따뜻해짐을 느끼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