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공원, 설계 공모 참가의향서 모집

국토해양부, 용산공원 설계 국제공모 실시

한미숙 | 기사입력 2011/12/05 [13:00]

용산공원, 설계 공모 참가의향서 모집

국토해양부, 용산공원 설계 국제공모 실시

한미숙 | 입력 : 2011/12/05 [13:00]
지난 2003년 한.미 정상간 용산기지 이전 합의를 시작으로 ‘용산기지 공원화 선포식’, ‘용산공원 조성 특별법 제정’ 등 오랜 기간 진행되어 온 용산기지 공원화 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국토해양부 용산공원조성추진기획단이 지난달 용산공원 정비구역 종합기본계획을 고시한 것. 이에 따라 약 2,400 만 ㎡의 부지가 순차적으로 자연과 문화, 역사와 미래가 어우러진 공원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완공 후에는 생태축공원과 문화유산공원, 관문공원, 세계문화공원, 놀이공원, 생산공원 등 총 여섯 개의 주요 단위공원이 유기적으로 연계되고, 동시에 접근성과 편의성이 높은 교통체계가 구축될 전망이다. 

국토해양부 용산공원조성추진기획단은 ‘용산공원정비구역 종합기본계획(2011)’에서 마련된 용산공원의 비전과 목표를 창달할 수 있는 마스터플랜안을 선정하고자 ‘용산공원 설계 국제공모’를 실시한다. 

용산공원 기본설계를 수행할 능력이 있는 팀과 개인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공모에서는 참가의향서(RFQ; Request for Qualification)를 제출한 국내외 설계자(또는 업체) 중, 지명 초청자를 8개 이내로 선정할 예정이다. 

참가의향서에는 대표자 이름 및 회사명, 팀 구성, 주요 참가자 소개 및 이력, 용산공원의 비전과 목표를 구현할 계획 방향, 대표자(또는 회사)의 주요 관련 작품 소개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 팀 구성은 국내외, 다양한 분야의 컨소시엄도 가능하다. 참가의향서 접수는 오는 12월 12일 오후 6시까지이다. 참가의향서 서식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yongsanpark-design.com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