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육효창 교수, 교과부장관 표창받아

사이버대학 제도개선 기여 공로 인정

한미숙 | 기사입력 2012/01/06 [15:56]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육효창 교수, 교과부장관 표창받아

사이버대학 제도개선 기여 공로 인정

한미숙 | 입력 : 2012/01/06 [15:56]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김용달, www.scau.ac.kr)는 지난 12월 30일 한국언어문화학과 육효창 교수가  2011년도 교육정보화 유공자 표창 수여식 에서 교과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관계자는 육효창 교수는 우리나라 원격대학 설립 초기인 2000년 초부터 사이버대학 교수로 근무하며 사이버 대학 제도 개선을 비롯한 원격대학 발전에 귀감이 된 인물 이라며,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의 법인 설립 및 사이버대학 설립과 운영에 공헌하였고, 2002년 3월 개교 이후 성실히 근무하며 교내∙외 행정 및 기타 위원회 활동, 학술적 봉사활동 등을 통해 사이버대학의 위상 제고에 공헌한 공로가 인정되어 수상을 하게 된 것 이라고 전했다.

육효창 교수는 지난 2007년 10월부터 국제한국언어문화학회 부회장을 맡아 대외적인 학술 봉사 활동을 펼쳐 왔으며, 2009년부터 재외한글학교 교사들을 위한 현지 무료 특강을 실시하는 등 사이버대학의 교수로서 국내 및 해외에 역량을 펼쳐 사이버대학의 위상을 높였다.

또한 2010년부터 약 2년 간 한국원격대학협의회 산하 원격대학발전기획위원회 위원, 한국원격대학협의회 평가인증기관 추진연구위원(연구위원장), 문화체육관광부 사이버대학 저작권 관련 수업목적 보상금제도 협상을 위한 TFT 위원 등을 역임한 바 있다.

이 밖에도 육효창 교수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수업목적 저작물이용 보상금 공청회 사이버대학 대표 토론, 한국원격대학협의회 ∙ 한국복사전송권협회 주최 사이버대학 저작물이용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 연구주제 발표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