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화 시대, 실버산업이 뜬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 MOU 체결

한미숙 | 기사입력 2012/01/11 [09:28]

고령화 시대, 실버산업이 뜬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 MOU 체결

한미숙 | 입력 : 2012/01/11 [09:28]
평균 수명이 높아짐에 따라 노년기의 삶에 대한 관심도 급증하고 있다. 정년퇴직 후에도 제2의 인생을 설계하기 위해 취업, 교육, 여가활동 등의 문을 두드리는 노년층이 늘어남에 따라 실버산업이 주목받고 있는 것. 

(좌)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 회장 황인한, (우)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총장 김용달

최근에는 국내 주요 대학에서도 고령화 속도에 발맞춰 실버산업 학과를 개설하며 노인지도자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는 추세다. 이들 대학은 여가, 시설, 교육, 자산관리, 창업 등 요양산업과 노인심리상담 전반에 대한 지식을 배양해 실버산업 분야의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다. 

이 중 사이버대학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김용달 총장, www.scau.ac.kr
)는 지난 10일 대한노인회 서울특별시연합회와 노인지도자 양성과정 교육 협력을 체결했다. 이 교육과정은 기존에 운영되고 있는 서울시연합회의 노인지도자 대학의 실버요양 산업학과를 적용한 교육프로그램.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조경훈 교수는 “고령사회 및 장수 사회 도래에 하고 사회의 경험과 경륜이 풍부한 노인의 사회적 역할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실버산업이 사회적 관심을 모으고 있다”며 “앞으로도 요양서비스 관리자, 실버산업 전문경영인 등 고령화에 따른 실버산업 전문가를 양성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