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부잔의 마인드맵 이론 적용한 ThinkWise 수기 공모전

현대사회에서 창의력은 우리 기업과 사회가 세계 무대에서

한미숙 | 기사입력 2012/01/18 [14:37]

토니부잔의 마인드맵 이론 적용한 ThinkWise 수기 공모전

현대사회에서 창의력은 우리 기업과 사회가 세계 무대에서

한미숙 | 입력 : 2012/01/18 [14:37]
㈜심테크시스템(대표 정영교)는 디지털마인드맵 ‘ThinkWise’ 출시 15주년을 맞아 활용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ThinkWise를 활용한 사례를 적극적인 발굴해 창의적인 업무능력계발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높이고자 마련된 이번 공모전에는 수준별, 분야별로 구분된 각 분야의 36개 영역에 걸친 활용 수기를 모집하며, 접수기간은 1월 18일(수)부터 2월 29일(수)까지로 중복 신청/수상이 가능하다. 


현대사회에서 창의력은 우리 기업과 사회가 세계 무대에서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됐다. 놀라운 발전과 성장으로 세계를 놀라게 한 우리나라의 교육열은 세계 최고 수준이다. 그러나 경쟁위주의 교육은 오늘날 강조되는 개인의 창의력과 잠재력 개발을 등한시 하는 결과를 낳았다.

ThinkWise는 이처럼 중요한 의미를 갖는 창의적인 사고를 하면서 다양한 업무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디지털마인드맵 제품으로, 마음 속에 지도를 그리듯 생각을 쉽게 정리할 수 있게 도와 준다. 97년 첫 출시 이후 ‘시각적 사고도구’로써 진화를 거듭해온 ThinkWise는  2001년 세계 최초로 매핑의 결과를 워드, 파워포인트로 자동 전환하는 개념과 프로젝트 관리를 매핑에 결합한 제품을 컴덱스에 출시함으로써 창의적 사고를 일상의 업무에 쉽고 자연스럽게 발휘하는 새로운 패러다임(마인드프로세싱)의 탄생을 알렸다. 

마인드맵 창시자인 토니부잔의 공식 마인드맵 지도사인 정영교 대표는 “지난 5년간 마인드맵과 시각적 사고를 업무와 학습에 성공적으로 적용한 사례가 빠른 속도로 하고 있다”며 “이처럼 업무능력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사례들을 발굴해 디지털마인드맵이 효과적인 활용 방법을 공유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활용수기 공모전에 참고하고자 하는 사람은 마인드맵 파일(twd)과 담당업무, 활용배경, 활용과정 및 방법, 효과 등 활용사례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응모양식에 상세히 기술하여 제출해야 한다. 접수는 ㈜심테크시스템 홈페이지 ‘활용수기공모전 게시판’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www.thinkwise.co.kr

전체 참가자 가운데 대상1명, 금상2명에게는 각각 30만원 상품권과 10만원 상품권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고수/강사부문 우수상 수상자(총 36개 분야 각1개)에게는 5만원 상품권이, 일반부문 우수상 수상자(총 36개 분야 각1개)에게는 3만원 상품권이 제공되며 참가자 전원은 참가상으로 iThinkWise 3개월 사용권을 받게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