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자전거 이용 활성화 한다

자전거도로망 및 이용 활성화 위한 프로그램 운영

강성현 | 기사입력 2012/02/23 [15:10]

강릉시, 자전거 이용 활성화 한다

자전거도로망 및 이용 활성화 위한 프로그램 운영

강성현 | 입력 : 2012/02/23 [15:10]
강릉시가 자전거 도로망을 정비하고 이용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및 시스템 정비사업을 본격 추진하는 등 자전거이용 활성화를 위한 노력에 가속페달을 밟고있다. 이를 위해 자전거 홈페이지 및 웹시스템을 구축해 자전거 관련 각종 서비스를 시민과 관광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며, 안전하고 편리한 자전거 라이딩이  될 수 있도록 시스템 정비사업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3월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자전거 안전 및 홍보교육을 실시하고, 자전거 교육장을 조성해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에게도 안전교육을 실시해 자전거이용 활성화를 유도, 뿐만 아니라 올해는 경강로 등 11개 노선에 30km의 자전거도로망을 정비하고, 2017년까지 해안로를 중심으로 레저형 자전거도로망을 구축해 자전거 녹색교통 체계를 확립해 나갈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하드웨어인 자전거도로망 구축사업과 소프트웨어인 각종 교육프로그램 운영.전산시스템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자전거이용 활성화를 통해 시민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녹색도시가 실현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밝혔다. 한편, 국자가전거도로망 구축사업과 10대 자전거 거점도시 조성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자전거인프라 구축사업은 지난해까지 45개 노선에 192km의 자전거 도로망을 구축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