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산국립공원 2012년 재난대응 훈련실시

극한기상 대응훈련을 중점적으로 실시할 예정

박미경 | 기사입력 2012/04/17 [10:05]

북한산국립공원 2012년 재난대응 훈련실시

극한기상 대응훈련을 중점적으로 실시할 예정

박미경 | 입력 : 2012/04/17 [10:05]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대규모 풍수해, 지진, 화재 등 재난대응 종합 훈련인 201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대규모 재난 대비 범국가적 통합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심폐소생술 중점 체험, 국민대피훈련 홍보 강화와 집중호우, 산사태 등 극한기상 대응훈련을 중점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 국립공원관리공단   

주요훈련은 첫째날 풍수해 대비 직원 비상소집, 둘째날 지진해일에 따른 국가 위기대응 상황으로 지진대피 훈련 및 심폐소생술 훈련을 할 계획이며 마지막날은 대규모 산불 발생으로 인한 산불진화 및 피해복구 상황을 메시지로 주고받는 시스템상 훈련으로 구성된다.


또한, 훈련기간 재난안전대책상황실을 운영하여 비상근무체계를 유지하며 각종 재난상황에 부여되는 메시지에 의한 상황 대처와 기타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 따른 임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 관계자는 풍수해, 지진, 화재 등 재난대응 종합 훈련으로 국가기반체계 위기 대응 역량 및 국민안전의식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