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국내 최초 한방 의료관광 전문가 양성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한방 양성과정 시범 실시한다

김미숙 | 기사입력 2012/04/18 [13:38]

한국관광공사, 국내 최초 한방 의료관광 전문가 양성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한방 양성과정 시범 실시한다

김미숙 | 입력 : 2012/04/18 [13:38]
한국관광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한방의료관광협회와 공동으로 의료관광의 활성화를 위한 한방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을 시범 실시한다.

모집인원은 총30명, 교육기간은 6월3일부터 7월22일까지 매주 일요일8회 45시간 과정으로 운영되며 병원 재직자(간호사, 행정직 등)들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비는 총 770,000원으로 이중 440,000원은 국고보조금으로 지원되고, 교육희망자는 330,000원만 부담하면 된다.

교육내용은 의료관광 제반업무 수행에 필요한 기본역량교육인 관광산업의 이해,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업무이해, 항공과 출입국 절차 서비스 등과 전문역량교육인 의료관광 커뮤니케이션, 한방의료 마케팅 사례, 외국인 환자 진료 프로세스 등 기본적인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소양 과목으로 편성되어 있다.

특히 한방병원장들의 다양한 임상사례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한방 의료관광 코디네이터에 관한 이해를 한층 높일 수 있는 것이 이번 과정의 특징이다.

금번 교육을 통하여 교육생들은 한국을 찾는 외국인 의료관광객에 대한 편의제공 및 재방문 유도를 위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생 모집은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을 받으며 자세한 사항은
http://kto.visitkorea.or.kr→사업→교육정보_신청을 통해 알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