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LED TECH KOREA_OPTICAL EXPO 개최한다

LED & OPTICAL 산업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미래를 본다

한미숙 | 기사입력 2012/04/25 [10:51]

2012 LED TECH KOREA_OPTICAL EXPO 개최한다

LED & OPTICAL 산업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미래를 본다

한미숙 | 입력 : 2012/04/25 [10:51]
지난 2월 중국 경제관찰보 보도에 의하면 양쯔강 중류 3개를 잇는 거대 광전자 산업단지가 형성될 계획이 전해졌다. 전세계적으로 발광다이오드(LED), 평판디스플레이(FPD) 등 광전자 산업을 국가주력 산업으로 육성하는 가운데 이번 소식은 LED 및 LCD 시장에서 세계적인 선도기술을 보유한 국내 업체들과의 경쟁을 예상케 한다.

특히 최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등이 전세계적인 이슈가 되면서 국내 LED, 반도체 조명의 기술혁신도 급속하게 진전되고 있다. 스마트 디바이스 이외에도 자동차, 조명 등 LED의 적용 분야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첨단 LED 산업의 트렌드와 전망을 파악할 수 있는 전시회가 있어 관련 업계에서 이슈가 되고 있다.

▲ 2012 LED TECH KOREA & OPTICAL EXPO

오는 8월 22일부터 2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2국제 LED 생산기자재전 & 국제 광전자 산업전(2012 LED TECH KOREA & OPTICAL EXPO)은 LED, FPD, 반도체 등 최첨단 산업의 제조업체 및 장비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리다. 이번 전시회는 협회∙단체, 관련 연구기관을 비롯해 국내외 320여 업체가 참여, 900부스로 이루어지는 대규모 전시회다.

더불어 2012 국제 터치 패널 산업전(2012 TOUCH PANEL KOREA)과 2012 국제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산업전(2012 FLEXIBLE DISPLAY KOREA)도 동시에 개최될 예정이어서 많은 관람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국제LED 생산기자재전에서는 LED 제조장비, LED Application/Module, 설계해석툴, 소프트웨어, 검사/측정/시험/평가 장비,부품/재료등 LED 전분야의 품목들이 전시되며, 국제 광전자 산업전에서는, 광학 측정 및 검사 장비,광학 기구 및 재료, 레이저 장비 및 소재가공, 계측 테스트∙수리∙디바이스, 부품소재∙진공코팅, Manufacturing Equipment 가 전시될 예정이다.

특히 LED 패키지 전용 검사기, 광학 SMT 장착/납땜 검사기, LED간 Align 검사기능 등을 탑재해 LED BLU의 각종 불량에 대해 정밀검출이 가능한 장비들이 대거 출품될 예정이다.

전시회를 주최한 디지털기술 관계자는 국제 LED 생산기자재전과 국제 광전자 산업전은 차세대 기술인 LED&OPTICAL 산업의 발전 방향 및 동향을 제시, 국내 최초로 단기간 내 국제인증전시회를 인증 받았다 며 관람객들은 LED 조명기기의 신뢰성 평가 방법 등 활발히 논의되는 주요 기술과 산업동향에 대한 이야기를 현장에서 직접 접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LED 산업에서의 최신 광학 기술, LED 신뢰성 평가와 조명규격 및 안전인증 기술교육 등 다양한 주제로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이다.

국내외 권위자들과 전문가들을 통해 LED 생산기술 및 국가별 적용규격, 대응방안에 대한 강연 및 포럼이 진행되어 관련산업 종사자를 비롯한 관람객들에게 유의미한 시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2012국제 LED 생산기자재전 & 국제 광전자 산업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전시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나 전시사무국 이메일로 하면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