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봉사단 북한산국립공원 사랑

두 번째 참나무시들음병 방제 자원봉사활동

이성훈 | 기사입력 2012/05/01 [13:19]

외국인 봉사단 북한산국립공원 사랑

두 번째 참나무시들음병 방제 자원봉사활동

이성훈 | 입력 : 2012/05/01 [13:19]
국립공원관리공단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는 지난 4월29일 재한 외국인 봉사단(만남인터내셔날)의 두 번째 북한산 참나무시들음병 방제를 위한 자원봉사 활동이 있었다. 그들은 지난 4월 21일 북한산국립공원 직원 및 북한산 자원활동가들과 함께 참나무시들음병 방제와 북한산 훼손지 보호를 위한 흙 나르기 자원봉사를 한 이후 일주일 만에 북한산을 다시 찾은 것이다.     

▲ 외국인연이은봉사활동    

외국인이 가장 많이 찾아오는 북한산국립공원에 작년 참나무의 에이즈라 불리는 참나무시들음병이 급속하게 번져 160만주 가까이 감염되었다.

그리고 이는 이유는 알 수 없었지만 가끔 북한산을 찾는 외국인 자원봉사자의 눈에도 심각하게 비쳐 몇 자원봉사자들은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를 찾았고, 직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대대적인 참나무시들음병 방제 자원봉사를 위한 정보를 수집해 나갔다.

이후 그들은 스스로 몇 차례 언론보도를 통한 자원봉사자 모집활동 및 자체 모금활동으로 지난 21일 350여명에 이어 29일에도 100여명이 자원봉사에 참여하여 참나무 600주에 끈끈이 롤트랩을 시행하였다.

이날 자원봉사에 참여한 외국인 자원봉사자는 서울에서의 생활 중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자신의 고국에 비해 녹지가 부족하다는 것인데 자신에게 유일한 쉼터가 되어 준 북한산국립공원을 지키는데 역할 을 할 수 있어 너무나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기회가 되는 데로 북한산의 환경을 지키기 위한 자원봉사 활동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