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공단, 온실가스 전문인력 양성과정 4기모집

지속 가능한 성장의 밑바탕이 될 기후친화산업 주역을 양성

한미숙 | 기사입력 2012/05/08 [10:37]

한국환경공단, 온실가스 전문인력 양성과정 4기모집

지속 가능한 성장의 밑바탕이 될 기후친화산업 주역을 양성

한미숙 | 입력 : 2012/05/08 [10:37]
최근, 정부는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해 2020년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를 배출전망치 대비 30% 감축을 목표로 정하고, 부문별 업종별 목표 감축량을 발표했다. 온실가스 에너지 목표관리제를 통해 에너지를 과도하게 사용하고 온실가스를 많이 배출하는 업체들이 감축 목표를 달성하게 이끌 방침인 것. 

▲ 한국환경공단이 온실가스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로 인해 전문적으로 온실가스 배출량 및 에너지소비량을 관리할 전문인력의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이 차세대 기후친화산업을 이끌어갈 ‘온실가스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4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 기간은 5월 21일부터 6월 15일까지이며, 총 120시간의 교육을 4주에 걸쳐 실시한다. 전공을 불문하고 지원 가능하나 경쟁률이 높을 경우 환경, 화공, 에너지, 산업경제 유사분야의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와 졸업자, 전문대 졸업자로서 2년 이상 경력자, 동일 분야 기사자격증 소지자와 산업기사자격증 취득 후 2년 이상 경력자를 우대한다.

교육생들은 기후변화 개요, 국제동향, 청정개발체제, 배출권거래, 배출량산정, 온실가스 에너지 목표관리제, 자발적 시장 분야 등 기후변화일반 및 온실가스 배출량 산정에 대한 이론교육을 받게 되며, 사례 분석 및 현장 실습도 병행한다. 또한 교육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조별 실습 및 토론, 결과 평가 등도 시행된다. 우수 교육생에게는 환경공단 이사장 표창 및 부상이 수여된다. 

한국환경공단은 수료자들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녹색기업, 온실가스관리 관련 업체 등이 참가하는 취업박람회를 개최하고 환경관련업체 구직 요청을 접수하는 등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4기 교육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5월 13일까지 이메일([email protected]) 또는 우편(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7-26 산림비전센터 11층 한국환경공단 여의도 교육장)으로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www.keco.or.kr / 
 02-783-3453~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